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코끼리 쏘이와 봉이의 임신을 축하합니다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끼리 임신 소식으로 화제가 된 광주 우치동물원!

 

우치동물원에서 사육중인 '쏘이'와 '봉이'라는 이름의 코끼리 두 마리가 광주 동물원이 생긴 이후 처음으로 임신을 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우치동물원의 겹경사는 국내에서 15년 만이며, 일본에서도 1965년 단 한번 확인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축하! 축하~! ^ . ^ *

광주 시민 분들이라면, 우치공원으로 어렸을 때부터 소풍을 가거나 가족끼리~친구끼리 놀러갔던 경험으로 우치공원에 대한 추억 하나쯤은 간직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ㅎㅎ ^ . ^

앨범을 보니 유치원 때부터 지금까지, 우치공원에 참 많이 놀러갔더라구요 ^ . ~ 꼬꼬마시절, 엄마가 싸준 김밥과 과자를 가지고 소풍을 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동물원에 가면 아저씨한테 “아저씨~~솜사탕~~크게~~이~~마~안~큼~~(큰 동그라미를 두 손으로 크게 그리면서)만들어주세요~! ^^” 라고 하며 한 손에는 솜사탕을 들고 구경했었어요, 헤헷~^ ^ *

글을 쓰다보니 솜사탕 노래가 생각나네요. “후후~불면은 구멍이 뚫리는 커다란 솜사탕~♪”


오랜만에 우치동물원에 다녀온 저의 이야기를 들려 드릴께요 ;)

 

 

우치공원 ♫ 동물원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우아한 공작새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원숭이의 털이,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퍼 베스트 같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위풍당당~재규어~!



0123
 
▲ 깜찍한 곰이예요~ ^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곰아~안녕! 이라고 인사하자, 곰이 저를 쳐다보는 것 같았어요,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곰은~내 손안에 있소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클로즈업 해보니, 곰이 우리를 구경하는 듯 한 느낌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곰~세마리가~한집에 있어~♪ 아빠곰~엄마곰~애기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어흥~! 카리스마가 넘치는 호랑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우수에 젖은 그대의 이름은 무엇인가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쌍봉낙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악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귀여운 말~너의 이름이 생각이 나질 않는구나, ^ ^;; 아시는 분은 저에게 댓글을~~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귀염둥이 사슴들이 첨엔 저희쪽을 쳐다 보더니,
 한 아주머니께서 먹을 것을 주시자 아주머니에게로,ㅎㅎ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엄청~긴~붉은사슴의 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위엄있어 보이는 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홍학과 친구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포스 가득한 눈빛의 늑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얼룩말




0123

귀염둥이 코끼리 :) 클릭해서 보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당근 먹는 코끼리ㅎㅎ ^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코끼리 트레킹

 


 

우치공원 ♫ 식물원 :D

0123
 ▲ 잠시, 눈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 . ^
 
우치공원에는 동물원 옆에 식물원이 있다는 사실을 다들 아시는지요? ^^식물원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매우 행복한 공간입니다~녹색식물과 알록달록한 꽃들이 있는 곳,ㅎ 들어서자마자~식물원 특유의 냄새가 나더군요~킁킁~킁=3 ^ . ^ 꽃냄새~나무냄새~~♪

이 곳은 열대, 아열대, 관엽식물류의 전시로 이국적인 느낌이 난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봄이지만 요즘 눈이랑 비가 오는 바람에 날씨가 제법 쌀쌀했는데, 식물원은 항상 온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덥다고 느낄 정도로~~따뜻했어요~호호~*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옹기종기 모여있는 귀여운 선인장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꼭 한마리의 새 같지 않나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코끼리와 함께 사진 찰칵~♥

 

평소에 가장 좋아하는 동물이 코끼리예요~! 태국으로 여행가서 코끼리를 보고 나서 더 좋아하게 되었어요. 코끼리 쇼를 관람했는데 코끼리가 농구를 하기도 하고, 마사지도 해주고, 그림도 그리는 등 다양한 쇼를 보여주더라구요,ㅎㅎ

바나나를 쇼 관람 전에 사서 코끼리 근처로 가서 바나나를 주면 어찌나 잘 먹던지,
특히~!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돈과 바나나를 함께 코끼리에게 주면 돈은 코끼리 코로 주인에게 주고, 바나나만 먹는 걸 보니 참 신기하기도 하고 똑똑하더군요.


정말 한국에서 코끼리를 키워보고 싶더라구요~!! ☞☜ ^ . ^ *

저 푸른 초원위에~~살기만 했었더라도 말이지요~~하하핫;;


코끼리 트레킹을 하면서 재미있기도 하였지만 한편으로는 미안한 맘이 들었어요. 귀여운 코끼리가 이렇게 지내는 것이,,말이죠.

티비에서 한 외국 여성분이 병들고 아픈 코끼리들을 모아서 돌봐주시는 걸 본적이 있는데,
다른 곳에서 병들어서 왔던 코끼리들이 그 곳에 와서 편안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찡~하더라구요.

광주에 있는 쏘이와 봉이두 우치동물원에서 무사히 출산하길 기도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