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비타민/건강식품]나에게 알맞는 비타민은?

 


피로회복 등 몸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 

여러분들은 비타민의 종류와 그 효과에 대해서 모두 알고 계신가요?


이번 시간에는 피곤하고 지친 여러분들의 몸을 달래줄 약, 비타민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먼저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것이에요. 특히 눈에 좋은 영양소로 유명하며 항산화 역할도 해요. 그래서 눈 영양제나 항산화제에 비타민A가 포함이 많이 되어 있어요.

 

 

 

 

눈이 건조해지거나 시력이 감퇴된다고 느꼈을 때, 혹은 밤에 눈이 침침하다고 생각되면 비타민 A 결핍 가능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참고로 눈에 좋은 음식으로는 당근이나 시금치와 같은 녹황색 채소에요. 


다음으로 다른 비타민과 함꼐 섭취하면 좋은 비타민B입니다. 비타민B는 B1부터 B17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비타민B는 수용성인 데다가 협동심이 뛰어난 비타민이기 때문에 하나일 때보다 같이 뭉쳐 있을 때 더욱 큰 역할을 해요.


사람들은 몸이 피곤하거나 아플 때 비타민을 많이 찾는데요, 이 때 가장 먼저 고려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비타민B복합제제에요. 


이어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비타민C입니다. 대중적으로 알려진 비타민은 역시 비타민C죠! 

비타민은 철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줘요. 그리고 자연 변비약 역할도 합니다. 또한, 피가 나는 잇몸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D! 비타민D가 결핍되면 뼈의 이상이나 성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고, 면역력이 저하되며 발암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실내에서 일하거나 밤에 일하는 사람은 햇빛을 쬐지 못하기 때문에 비타민 D의 필요성이 증가되며, 노인들은 노화로 인해 피부에서 비타민D의 합성능력이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E입니다. 비타민E는 항산화 역할을 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되거나 손발이 찰 때 등 응용이 가능해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들에게 아주 유용한 영양소입니다. 


자, 이렇게 많은 비타민들의 정확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도움이 좀 되었나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언제나 개운한 몸 컨디션을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