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발렌타인데이 선물]두근두근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알아보기!


 

 



알콩달콩 달콤한 기념일, '발렌타인데이'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떤 초콜릿을 선물로 줘야 하나 고민이 많으시죠? 이번 시간에는 입 속에서 사르르 녹는 맛있는 초콜릿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요즘 초콜릿은 모양도 맛도 가지각색으로 상당히 다양한데요. 초콜릿의 품질에 따라 고급초콜릿과 준초콜릿, 이미테이션 초콜릿으로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어요.



 


이미테이션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10% 미만이며, 성분에 카카오버터는 전혀 들어 있지 않고, 100% 대용유지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카카오의 향이 거의 없는 가짜 초콜릿이라고 할 수 있어요.


준 초콜릿은 우리가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초콜릿으로 고급초콜릿에 비해 상대적으로 값이 싸고 대량생산 및 유통되고 있어요. 보통 입 안에서 천천히 녹고 혀에 남는 맛이 깔끔하지 못해요. 


고급초콜릿은 전체 함량 중 카카오 함량이 설탕 함량과 비슷하거나 높으며, 지방 성분이 100% 카카오버터로만 이루어진 초콜릿으로 카카오의 맛과 본질이 가장 잘 살아 있는 초콜릿이에요. 





사실 초콜릿 용어의 정의나 재료 배합률은 나라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초콜릿의 품질을 일반인이 구분하기란 어렵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인 카카오버터 외 대용유지의 사용여부와 카카오함량만 잘 봐도 대략적으로 품질 수준을 알 수 있어요.





무엇보다도 살이 덜 찌고 보다 건강하게 초콜릿을 즐기기 위해서는 카카오함량이 70% 이상으로 높은 다크초콜릿이 카카오버터와 설탕으로만 되어있는 화이트초콜릿보다 좋습니다. 


여기서 팁으로 좋은 다크초콜릿을 고르기 위해서는 카카오함량이 50% 이상이며, 지방 성분은 오로지 카카오버터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성분은 카카오, 설탕, 바닐라 레시틴 등으로 된 것을 고르세요. 참고로 카카오함량이 높을수록 가격이 비싸지기도 하죠^^


자, 이번 시간에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발렌타인 선물, 좋은 초콜릿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도움이 좀 되었나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사랑이 충만한 기념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