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무등산국립공원]2014 무등산사랑 범시민축제(2014.11.22)-광주랑

 

 

 

 

 

2014 무등산사랑 범시민축제(2014.11.22.)

 

   무등산국립공원, 광주MBC,가 주최하고 ()무등산보호단체협회가 주관하는 2014추계무등산사랑범시민축제가 무등산 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소 앞 잔디 광장에서 열렸다. 축제에는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안시영 무등산국립공원관리소장, 최영준 광주MBC사장 등 많은 시민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렸다. 무등산을 사랑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함께 생각하는 산 사랑운동이다. 광주시민의 어머니 산 무등산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해마다 범시민운동으로 축제를 이어가고 있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인터뷰에서 무등산국립공원 승격과 더불어 홍보 전략으로 무등산의 진정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이라 했다. 주상절리대인 입석대, 서석대 등이며 무등산과 연계해서 조선10경이었던 화순이서 적벽과 가사문화권, 곧 준공이 될 아시아문화전당이 어울려 남도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등 경제적으로 도움 될 단계에 이르고 있다고 했다. 무등산은 누구나 안아주고 맞아주는 무등산을 소중하게 보호하고 가꾸어 우리아이들 후손들에게 잘 넘겨주어 광주에 넉넉한 만큼 역사 속에서 광주가 열린 무등산이 되기 바라는 마음이라 했다.

 

   특히 광주MBC는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무등산사랑 음악회를 무등산의 현장에서 실시하였다. 마치 주말을 이용하여 무등산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가을의 끝자락 깊어가는 무등산에서 아름다운 풍경 속에 음률이 흐르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해주는 음악회가 되었다. ‘무등산사랑음악회에는 신형원 개똥벌레의 가수와 국악의 전명신, 매혹적인 보이스의 소프라노 유형민, 국내 최정상의 매혹적인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이 출연하여 노래와 춤으로 무등산사랑을 실천하는 시민 범 축제의 한 마당이 되었다.

 

광주광역시 광주랑 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좌로부터 안시영 무등산국립공원소장 최영준 mbc사장 윤장현 광주시장

 

윤장현 시장 인터뷰

 

신형원 가수

 

보이스 소프라노

 

전명신 국악

 

퀴즈

 

 

 

 

윤장현 시장 인터뷰

 

 

 

 

 

무등산사랑 활동 전시 사진

 

무등산사랑 활동 전시 사진

 

 

무등산사랑 활동 전시 사진

 

무등산사랑 활동 전시 사진

 

무등산 국립공원 진입로 단풍

 

 

                                                                                     재생시간 6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