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2014 여성일자리 박람회’ 개최








광주광역시는 오는 9월18일 시청 1층 시민홀에서 구인・구직자 만남의 장인 ‘2014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시가 지원하고 5개 여성새일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응원하고 기업이 원하는 유능한 인재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직자 현장 면접 채용, 취업정보 제공, 1:1 취업컨설팅, 직업체험 및 창업홍보,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기업 채용관 20개, 여성새일센터 직업체험관 및 창업홍보관 14개, 기타 취업 유관기관의 취업지원관 6개 등 총 40개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방송인 김미화씨가 ‘시대에 당당한 나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가 특강을 하고, 이미지 메이킹 뷰티관 운영, 노동 법률상담, 이력서 작성 및 클리닉, 이력서 사진촬영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기업 신청과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광주북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누리집 www.bkwomancenter.or.kr) 또는 박람회 추진 사무국(062-266-8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참가 기업에는 부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기업설명회 등 행사에 대한 다양한 편의가 제공되므로 지역 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