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

어느 대학에 갈지 고민된다면

와..벌써 2010학년도 대학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 통계 책을 하루종일 분석하고
서점에서 대학의 원서를 사고
우편접수하러 우체국가서 긴줄을 기다리거나
방문접수하러 학교 갔을때는 체육관에서 끝까지 눈치작전을 피우며
접수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방안에서 클릭 한번으로 끝내는 인터넷접수를 하고 있네요..ㅋ



아직도 대학선택을 두고 고민을 하고 있는 예비 신입생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딱딱한 소개보다는 여가시설이나 주변경관, 행사등
대학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위주로 낱낱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당~~^^



가장 먼저 전남대학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남대학교는 북구 용봉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6년에 여수대와 통합하면서 더욱더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된 명문 국립대학으로써
등록금이 가장 싸다는게 큰 장점이구요 캠퍼스 또한 가장 크답니다ㅋ

전국 각지에서 많은 학생들이 오기 때문에 기숙사 시설 또한 잘 갖추어져 있고
한 곳에 몰려있는게 아니라 여러군데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각 단대에서 가까운 곳을 선택해 입주할 수 있어 더욱더 편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남대는 특히 두개의 호수로 유명한데요..
왼쪽 사진은 '용지'라는 호수이고 오른쪽은 '봉지'라고 합니다..
용지에서는 축제때면 배를 띄워 노를 저으며 탈 수 있는 이벤트를 여는데요
연인들이 데이트하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ㅋ
또한 봉지생일맞이나 특별한 행사가 있을때 물에 빠지기 좋은 곳이랍니다..ㅋ
저두 개인적으로 용지에서 배를 타보기도 하고 봉지에 빠져보기도 했는데
정말 좋은 추억으로 남더군요..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은 전대 정문인데 산책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랍니다..

교내에는 체육관이 설치되어 있어 헬스장이나 요가, 필라테스, 재즈댄스, 테니스등을 즐길수 있답니다.
또한 영화관, 볼링장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드게임, 닌텐도 wii등을 할 수 있어 심심하지 않은 여가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답니다.
이밖에 전대 상대쪽은 값싸고 맛있는 음식점들로 유명하구요
정문쪽은 전통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와 치킨집으로 유명하답니다..^^




다음은 조선대학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선대학교는 넓다란 캠퍼스와 탁 트인 전망이 보는이의 마음까지 시원스럽게 만드는데요
특히 무등산 자락에 위치한 조선대학교 본관(위 사진)은 등록문화재로 등록되어 광주의 근대문화유산을 대표하고있답니다. 조선대학교 동구 서석동에 위치하고 있어 시내와 무척 가깝고 또한 가까이에는 지하철이 개통되어 있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선대학교에서는 5월 6월이면 조대 전체가 장미의 향기로 가득차는 장미축제를 여는데요, 해가 갈수록 더욱 커지고 풍성해져 광주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답니다.



또한 전대와 조대 모두 국외에 자매결연을 맺은 캠퍼스를 두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등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원하는 곳에서 학점을 취득하여 자신의 대학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고 혹은 해외 인턴십이라는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자신의 전공분야 해외 기업체 실무연수를 수행하여 여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그 외에 국외봉사나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더 넓은 곳에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은 호남대학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남대학교는 광산구 어등로에 위치한 광산캠퍼스와 서구 쌍촌동에 위치한 쌍촌캠퍼스가 있는데 광산캠퍼스가 호남대의 본캠퍼스로 공대/인문계열이 있고 쌍촌캠퍼스는 예체능 계열의 대학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남대학교는 복지시설이 좋기로 굉장히 유명한 곳인데
가장 큰 자랑은 천연잔디구장을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호남대학교 축구부의 실력은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실력을 갖췄구요..ㅋ
대학생 생활체육한마당 대회때 직접 축구하는 모습을 봤는데..정말 멋지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내에 노래방, 당구장, 탁구장, 헬스장, 스쿼시장 등 여가시설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니뭐니해도 호남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HIMEC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호남대는 IT로 굉장히 유명한데 이를 뒷받침해주는게 바로 HIMEC(호남대학교 평생교육원)입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평생교육원은 아주머니들이 꽃꽂이나 구연동화..이런것을 배우는 것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HIMEC은 해외 산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정보기술 및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글로벌 해외 취업 인력 양성을 목표로 매년 수십명의 IT전문가가 HIMEC을 통해 일본행 비행기를 타고 있고 68%라는 취업률을 기록했답니다. 이제는 중국과 인도 기업과도 산학협력 프로그램운영을 도모하고 있다고합니다.




다음은 광주대학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구 효덕로에 위치한 광주대학교는 교명 앞에 붙는 슬로건을 '창업과 취업 중심대학'으로 바꿔 창업과 취업을 학교 제1의 가치로 내걸고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해주는 대학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난 2004년 전국 대학 최초로 '창업지원특별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광주대 재학생이 창업을 준비하면 대학측이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해주고, 학생들은 학교의 지원금을 컨설팅, 마케팅 등에 활용한다고 합니다. 학생 신분으로 하기 어려웠던 컨설팅과 마케팅을 학교측이 대신해주는 셈인데, 대학내 창업보육센터 사무실을 최장 2년까지 무료로 사용하는 특혜도 준다고 합니다.

또한 2003년부터는 학생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산업체인턴취업지원제'를 운영하여, 산업체가 광주대 학생을 인턴으로 채용하면 급여의 50%(최고50만원)까지 지원해주어 인턴학생중 65%가 정규직으로 채용되는 놀라운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특히나 조명에 많은 비중을 둔 듯 합니다. 차를 타고 지나가다 보면 광주대의 야경에 흠뻑취해 눈을 떼기 힘들정도였답니다.



마지막으로 광주교육대학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북구 풍향동에 위치한 광주교대!!
취업은 말할 필요도 없겠구요..(물론 공부를 무척이나 열심히 해야하지만..^^*)
우리나라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초등학생들을 가르치는 초등학교 교사를 양성하는 광주교대는 그 어느곳보다 학구적인 분위기가 물씬나는데요, 초등학교교사이기에 만능 엔터테이너가 되어야 하는 의무를 지닌, 그들을 가르치는 광주교대는 그 이름에 걸맞게 음악실, 미술실, 체육실등 예체능에 관한 시설 또한 최상으로 갖추고 있답니다. 정말 공부할 분위기는 이보다더 좋을 순 없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밖에 하나님을 섬기는 광신대학교호남신학대학, 그리고 광주에서 유일한 여자대학! 광주여자대학교가 있으며, 산업중심대학 남부대학교 등이 광주를 대표하는 대학들이랍니다.
저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을지..??^^;;



대학들을 살펴보면서 제가 대학입시를 준비할 때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그 당시 선택이 정말 중요하단걸 절실하게 또 한번 깨달았습니다..부디 후회없는 선택을 하시길..^^*
예비 신입생~~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