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을 코스모스로 시민들의 발길을 모은 광주천, 영산강이 봄을 맞아 유채꽃이 만발하며 도심 나들이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광주천과 영산강을 따라 21.2에 조성된 유채꽃 길은 광주광역시와 5개 자치구, 광주환경공단의 합작품으로, 지난 해 9월부터 유채를 파종한 후 지속적으로 관리해 유채꽃 향기가 물씬 풍기는 수변공간이 조성됐다.

 

특히, 광주 도심을 흐르는 광주천은 지난해 양동시장에서 버스터미널 주변의 광암교 구간의 왼쪽(물이 흐르는 방향 왼쪽)에서만 유채를 볼 수 있었지만 올해는 원지교(증심사 입구)에서 영산강 합류부(양쪽)까지 유채 꽃길을 만날 수 있다.

 

강 폭이 넓은 영산강에서는 대규모 유채물결을 감상할 수 있다. 보훈병원 인근 첨단대교, 산동교, 극락교, 승촌보 등 교량 주변으로 유채가 피어 산책하는 시민들뿐만 아니라 운전자들도 꽃 물결을 만끽할 수 있다.

 

유채꽃은 4월 하순까지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는 5월말부터 코스모스 꽃씨를 파종할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멀리가지 않고도 가까운 도심에서 주말·휴일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광주천, 영산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coolbusan.tistory.com 쿨부산 2014.04.11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광주에도 유채꽃이 만발하였네요^^
    지금 부산에도 유채꽃이 활짝 피었답니다~!
    오늘은 부산에서는 유채꽃축제가 열려요~!!
    광주시민들도 부산에 많이 놀러오셔서 여러축제를 즐기면 좋을 것같아용

    • Favicon of https://saygj2.tistory.com 광주랑 2014.04.11 1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산에도 유채꽃 축제를 하는군요!!
      구경하러가고싶네요^^
      쿨부산에 예쁜 유채꽃 사진 많이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