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카일쿠퍼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세계적 타이틀시퀀스 거장 카일쿠퍼 아카데미가 오는 28일 개강을 앞두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광주광역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카일쿠퍼 아카데미‘vfx 및 모션그래픽교육과정을 오는 1027일까지 6개월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vfx, 모션 그래픽 종사자, 관련학과 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15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미국 프롤로그사 대표인 카일쿠퍼의 특강, 1:1온라인 지도와 함께 프롤로그사 디자이너인 메튜 노만(matthew normand)이 방한해 전 교육기간 강의할 계획이며 영화, 광고, 게임 등의 영상 제작에 필요한 디자인과 기술 교육과정은 프롤로그사가 직접 구성했다.

 

강사로 참여하는 메튜는 월트 디즈니가 설립한 칼아츠(calarts :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에서 석사 학위를 받고, 여러 회사에서 디자이너로 일한 경험은 물론 남플로리다 대학교(university of south florida), 링링칼리지(ringling college) 등에서 학생들을 지도했다.

 

카일쿠퍼 아카데미는 프롤로그사가 실제 프로젝트를 교육생들과 함께 진행해 할리우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프롤로그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자는 오는 17일까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누리집 www.gitct.kr->알림마당->교육정보)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면접포트폴리오 평가와 카일 쿠퍼의 최종 결정을 통과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재창업팀(062-610-2451)

 

타이틀 시퀀스(title sequence) : 영화 시작과 끝 부분에 영화에 대한 기본 정보는 물론 영화 내용을 암시하거나, 분위기를 조성 등을 위해 표현하는 영상

 

vfx(visual effects) : 영상특수효과. 컴퓨터그래픽을 통해 창조되는 영상효과를 총칭.

 

모션 그래픽(motion graphic) : 영화타이틀, 뮤직비디오, 광고 등에 사용되는 영상으로 이미지, 글자, 사운드 등의 요소를 섞어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