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손으로 만드는 평화!! 남북어린이와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손 뜨개질 행사


 

안녕하세요.
오늘! 날씨는 춥지만 마음은 따뜻한 하루되셨으면 합니다.

지난주 토요일 ! 아주 뜻 깊은 행사가 광주시청 시민홀(1층 로비)에서 있었습니다.
행사가 있기전 하루 전날 8시 30분경 광주 자원 봉사자 수가 40만을 돌파 하였다고 합니다.

바로 남북 어린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손으로 만드는 평화!!

남북어린이와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인데요.

그동안 가정에서, 아동센터에서, 학교에서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청소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한 시민 여러분의 마음은 남북의 들녁에 전해질 것 입니다.

광주시민과 함께 만들었던 털모자와 털 목도리는  ‘북한 어린이 지원 의약품’ 과 함께

빠른 시일내에 북한에 전해 질 것입니다.

평화와 통일은 어느 순간 오는 결과가 아닙니다.

서로간의 차이를 인정하면서 교류하고 신뢰를 형성시켜 나가는 과정이 바로 통일입니다. 

앞으로도 남북의 교류와 협력을 광주 시민들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이날 행사는 김용덕 시 자원봉사센터 사무처장의 사회로 진행이 되어

조비오 광주시 남북교류협의회 이사장님의 개회사 로

강운태 광주광역시장, 조호권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하이트진로의 후원금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손뜨개질 작업이 5시 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중간중간 14시, 15시, 16시 15분씩 문화공연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장 및 환송식이 있었습니다.

기념촬영을 마지막으로 손 뜨개질 행사가 끝났습니다.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털모자, 털 목도리는 북한 어린이를 위한 의약품과 함께 지원할 예정입니다. 현재 ‘북한 의약품지원광주운동본부’가 결성되어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문의전화 062)363-8200 모금 통장 광주은행 110-107-312921 (사)우리민족


광주시청

광주시청 시민홀은 광주시청 내부 1층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