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근교 단풍놀이, 순창 강천산으로 떠나는 가을여행

 

 

 

 

 

안녕하세요, 광주랑입니다!

오늘은 맛집에 이어

광주시민 여러분의 입맛과 함께

나들이까지 챙겨드리려고 해요!

 

날이 벌써 쌀쌀해졌지만

아직 가을은 가을이죠!

늦기전에 떠나는 단풍여행,

계획중이시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순창 강천산'을 적극 추천합니다!

 

 

강천산국립공원, 강천사 입구 가는 길이랍니다.

람들의 행렬이 보이시나요?

지금, 순창 강천산은 단풍구경하려는 관람객들로

저렇게 어마어마하답니다.

입구만 조금 복잡하고

강천산에서 들어가면 단풍구경을 하기엔 별 무리가 없어요!!

 

 

그리고 인기가 많은만큼 얼마나 절경일지 기대되시죠?

 

 

 

 

순창 강천산군립공원 입구, 매표소입니다.

입장료도 저렴하고, 면제 대상도 다양해서

군립공원답게 혜택도 많구요.

 

 

 

와 -

이건 꼭 여름과 가을 사이에 놓인 기분이네요

단풍이 무르익기 전과 무르익은 모습의 교차가

감탄을 자아낸답니다.

울긋불긋 하기도 하고, 푸른잎이 좀 아쉬웠나봐요. 

 

가을은 쓸쓸해서 더 멋있는 계절이라는 게..

 

 

 

 

여름엔 계곡으로도 유명한 순창 강천사,

그러고보니 강천산국립공원은 즐길거리가 다양한 것 같네요!!

 

산 골목 골목에 졸졸졸 흐르는 계곡물이

가을의 정취에 찬물이 아니라, 좋은 첨가물이 되는 것 같아요.

여기가 바로 베스트 포토존!

 

 

 

강천산 구장군폭포

장관이라는 말이 이런거구나 싶어요.

120m의 어마어마한 높이를 자랑하는 웅장함으로

강천산을 찾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한숨에 집중시켰답니다.

 

 

폭포 줄기가 .. 고요하게 떨어지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마음까지 힐링되서

혼자 즐기기 아까워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 영상으로 한 번 담아봤습니다.

말로 표현이 안되지만, 같이 즐겨요!

 

 

 

강천산 군립공원의 병풍폭포랍니다.

시원한 물줄기를 뽐내며 강천산을 찾아온 관광객들을 반갑게 맞아주는데요.

매표소 위쪽에 있는 40m 높이 폭포랍니다.

여기도 사람들이 폭포와 함께 사진을 찍으려고 인산인해였습니다.

또 하나의 포토존이네요.

 

 

 

 

여기는 쉬었다가는 강천사 쉼터

벤치와 넓은 공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걷기 좋은 산이랄까요...?

무리한 등산을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께 순창 강천사에서의

단풍구경은 그야말로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

단풍도 절정이고, 산에 둘러싸여 있어 어디를 봐도 경관이 참 명관입니다.

 

 

 

 

 

 

계곡이 가을과 이렇게 어울렸던가요?

다음 여름엔 꼭, 순창 강천사 계곡에 물놀이하러도 오고 싶어지네요!

 

계곡이며, 단풍 나무며,

부서지는 햇빛이 무엇보다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드디어 강천사 도착!

 

절의 분위기와 넓은 잔디 들판, 쉼터가

보기좋게 조성되어 있어요.

 

 

 

순창 강천사는

광주근교로, 한 시간 내에 충분히 갈 수 있을뿐만 아니라

타지역에서도 이미 단풍구경 명소로 유명세를 타고

많이들 찾아오시더라구요.

 

늦었다고 생각말고, 막바지 단풍구경 놀이

주저말고 순창 강천산으로 떠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