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주평생교육박람회(2013.10.4~6)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주체하고 금호평생교육관이 주관하는 광주평생교육박람회가 10월4일광주학생문화회관에 열렸다. 평생교육리란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배우고 학습하며 가정, 학교, 직장, 사회 등 사람이 속해있는 모든 영역에 학습이 이루어지는 통합적인 교육으로서 모든 교육을 포괄하는 넓은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 급속한 수명 고령화로 초 고령시대가 다가오는 시점에서 정년퇴직 후 제2의 삶이 되는 노후의 세월을 보람 있게 보낼 수 있은 많은 연구와 지혜로 노후 복지에 많은 심혈을 기우리고 있다.

 

  이렇게 우리지역사회에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광주지역의 50여개의 평생교육기관이 박람회에 참가하여 큰 관심과 호응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런 박람회를 제공하여 모르고 지냈던 평생학습을 일 깨워주는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재학생은 물론 이미 학교교육을 떠났거나 아직 정규학교교육을 받을 연령이 되지 못한 아동들에게 또는 은퇴자에게도 적용되며 때문에 평생 동안 교육을 받을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인간의 평생교육과정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길이 되고 있다.

 

  각 부스에는 아직 취학 전 아동에서부터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까지 흥미진진하게 상담하고 직접 참여하며 배움을 바라는 모든 시민들에게 교육이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행복을 안겨 드리는 행사다. 배움에는 정년이 없다고 했다. 어린이에게는 소중한 꿈과 추억을 어르신들에게는 제2의 인생에 설계를 꾸며나가는 교육이 될 것입니다. 지역공동체평생교육기관이 한자리에 모여서 평생교육에 대한 나눔을 서비스하고 시설간의 네트워킹 된 정보공유와 소통이 이루어지는 지역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시대정신에 맞는 평생교육을 추구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제 제1회째 첫발을 내딛는 광주평생교육 박람회가 더욱 활성화되어 급변하는 사회에서 주민의 학습 요구를 충족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지역의 경쟁력 강화 측면에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브로그 기자단 최찬규

 

 

518기념문화회관 광주시 쌍촌동

 

 

 

오형국 광주광역시부시, 조호권 광주광역시 시의회의장,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외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 시낭송

 

 

 

 

 

 

 

 

 

 

 

 

 

옥내 1, 2 전시장

 

 

 

 

 

 

미술치료

 

 

 

손거울 만들기

 

 

 

 

 

 

Posted by 최찬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