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2013.10.5~9)-광주랑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2013.10.5~9)

 

  광주의 대표적인가을축제인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가 올해 20회를 맞는 행사가 중외공원 일원의 맑고 푸른 가을하늘아래서 성대하게 그 막을 올렸다. 올해는 ‘남도김치 세계로 날다’. 라는 주제로 공연과 각종 체험행사 등 50개가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그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제20회로 성년이 되는 해로 그 어느 대회 때보다도 풍성한 김치축제가 되고 있다. 개막식에는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서 개막식에는 두산 벨라 주한 케냐 대사, 등 외교사절단과 홍보대사로 위촉된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 영화배우 이종원씨,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 박기태 단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는 해가 거듭할수록 세계 속의 광주의 김치문화 축제가 되고 있다. 축제20주년을 맞이하여 광주시에서는 지난 20년 동안 축제를 지켜봐주시고 사항해주신 광주시민에게 보답하는 모심과 나눔의 잔치로 서울경복궁에서 사전행사를 갖기도 했다. 축제 20년 전통의 김치축제를 기념하며 김장문화의 유네스코 등재를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개막 인사말에서 최근에는 미국의 워싱터포스트지에서 세계에서 가장건강비용이 적게 드는 것이 김치라고 했다. 또한 영부인 미셜 오버마가 자신의 홈페이지에 김치레시피를 공개하고 김치를 직접 담가보라는 내용이 담긴 글이 올라오면서 SNS를 뜨겁게 달구었다 반면 일본의 기무치가 아닌 한국의 김치의 자존심을 되찾고 발효식품으로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었다.

 

  공원도로변에서 남도 김치 큰 장터 부스를 운영하여 광주전남 명품김치들이 모두 참여하여 맛깔스런 전라도김치를 평소보다 저렴하게 팔고 있었으며 행사기간에 매일 김치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을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많은 가족단위 축제에 참석 공원 잔디밭에서 민속놀이에 휴일을 즐겼다.

  이번축제는 오늘 9일까지 진행되며 야간에는 가수 개그맨 김기열의 사회로 가수 설운도 김상배 홍진영 등 참여하고 세계무대로 향하는 광주의 뮤지컬을 경합하는 팝 페스티벌 결선과 빛고을 가요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평양 민속예술단 등 공연도 축제 기간 이어져 가을만큼이나 풍한 축제가 되도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블로그기자단 최찬규

 

 

]

 

 

 

 

 

 

 

 

 

 

 

 

 

 

 

 

 

 

 

 

 

 

 

 

 

 

 

 

 

 

                                  재생시간 14 :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