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u대회 흑자 방안 3가지 제시 ‘눈길’

 

 

광주광역시, u대회 흑자 방안 3가지 제시 ‘눈길’
(대변인실, 613-2180)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26일 하계u대회 조직위원회 전체 직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2015하계u대회의 3가지 흑자방안을 제시했다.


 


강 시장은 u대회의 3대 목표를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시민의 대회 △운영과 결과물이 완벽한 명품대회 △도시이미지나 경제효과를 뺀 순수한 대회 운영 자체가 흑자대회가 돼야 한다.”라고 말했다.

 


 


강 시장은 특히, “흑자대회가 되려면 u대회가 흥행에 성공해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남북단일팀’을 꼭 성사시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남북단일팀은 대회 흥행은 물론 한반도의 숙원인 평화통일을 앞당기고 민주․인권․평화도시 광주의 위상을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흑자대회가 되기 위한 두 번째 요건은 “2016년 브라질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이 1년 전에 열리는 광주u대회에 오도록 해야 한다.”라며 “u대회에도 28세까지 출전이 가능하고, 이미 fisu와 그렇게 추진하기로 협정을 체결하였으므로 앞으로 올림픽조직위원회와 협의해 반드시 성사시켜 나가야 할 것이다.”라고 주문했다.

 

 


 


흑자대회의 세 번째 요건은 개․폐회식에 달렸다며, “한 사람의 천재에 의존하지 말고 수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많은 돈을 들이지 않으면서도 가장 한국적이고 향토성 짙은 호남문화를 표현하도록 하라.”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강 시장은 “흑자대회가 되도록 광주시 본청에서 투자유치와 관광상품 개발, 문화예술행사와 연계방안 등을 적극 강구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