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2013 광주국제차문화전시회(차 한잔의 힐링)...

기자단 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뎌 오셨네요!!! 이리 빨리 오실줄 알았으면, 버선발로 마중이라도 나와있을 건데..
그래도, 그동안 고생했다고 오셨으니~ 저 오늘 한번 달려 볼랍니다..
사랑합니다~ 금느님!!! 
ㄱ ㅏㅈ ㅏ~ ㅎㅎ 드뎌 왔습니다 금.느.님! 오늘 살짝만 헛둘 헛둘 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요~+_+


벌써 6월이 다가온다.
정신없이 살아서 몰랐는데 문화행사 취재를 많이 다니다보니




5월 마지막이자 한주의 마지막이네요~~

5월에 소망했던 일 모두 잘 이루었는지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달이었지만 6월을 맞이하는 설렘으로 기쁘게 한 달 마무리 하세요~~^^*



2013 광주국제차문화전시회(차 한잔의 힐링)는 안 가시면 후회할 듯...


전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시음과 녹차 만들기 체험과 다기 만들기 체험등 프로그램 좋네요.

김대중컨벤션센터의 제2컨벤션센터는 한참 마무리 공사 중.

 드디어 오는6월11일 개관을 합니다.

다만 다니다 보면 가끔 울퉁불퉁한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녹차만들기 체험(도우미가 도와줘요)은 직접 만든 녹차는 가져갈 수 있대요. 

주말에 가족단위로 오면 집에 가져가서 녹차 마실 수 있어요. 

사전등록 하면 공짜 현장등록하면 3000원 

계란 삶을때 넣어서 삶아도 되요.


다기만들기 체험은 인터넷에서 예약(현장 예약. 붐비면 곤란하죠.)하면 간단한 다기,사발,컵을 물레를 돌리면서 무료로 함께 만들어 보세요.

























이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찻잎의 스멜이 코를 자극해요.














꽃마다 효능이 달라요.

국화차는 고혈압, 고지혈증,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된대요.






꽃차 중 메밀차가 제일 비싸데요.
비싸도 효과는 굿 !!



신기하게 도기로 핸드폰 거치대를~

집에 이런거 만들어놓으면 공기정화도 되고 건조한 집안에 도움이 되겠죠.
예전에 저희 집에 있었어요.
지금은 없어요. ㅠㅠ







대나무 숯도 있네요.

탈취에 굿 !! 없어서 못팔 정도에요.



다기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마무리는 이렇게... 실로 마무리 ㅜㅜ

내가 만든 사발 이쁘죠.


사랑과 영혼이 생각나요. 


얘기도 나누면서~





다기도 만들고, 작업도 하고 1석 2조야. ㅋㅋ




연꽃차 맛있네.


공짜는 쪼아~





차 문화가 글로벌 하네요. 대만에서도...

글로벌하게...말레시아에서도
















다 만든 다기는 이렇게 테이블에서 말리고~

언니 돈 잘 번다.


내가 만든 녹차는 챙기고~

다육식물이 이쁘네요~



돌에 램프가 있네. 이뻐라.

차에는 배려, 느림,자기 성찰의 정신이 녹아 있답니다.


내빈 소개가 있었습니다.


부시장님의 유공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농림부 유통 정책관님 맞나??

환영사는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 유치 때문에 출장을 간 강운태 시장님 대신 이형록 부시장님이 하셨습니다.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2013 광주국제차문화전시회에 왔으니 차 한잔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님의 축사

보성군수님의 축사

보성녹차는 군수님이 인증 한대요.

경청하시는 2013 광주국제차문화전시회 관계자

한국 차 문학협회 이사장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해마다 차 사범님 200여분이 배출되는데,

100명은 광주사범으로, 명실 상부하게 광주가 차의 메카로 자리자김 하는 듯...

개막식이 끝나고 전시장 관람 및 주요업체부스, 특별관등의 방문이 있었습니다.

차문화협회에서

신과 인간이 노닐면서 마신다는 춘설차도 한잔
부시장님 잠깐 신이 되어 봄. 

가야공방에서도

말레이시아 에서도...

여긴 보이차

이곳은 보성녹차.  참고로 보성군수님이 인증한대요.



총 5곳을 방문하셨습니다.




무형문화제 11호로 지정된 규방다례를 시연 하고 있어서 찰칵


https://www.facebook.com/media/set/?set=a.466079500141316.1073741894.100002178095784&type=1


더 많은 사진을 보시려면 클릭하세요. 320장의 사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