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맛집! 홍대칼족에서 이야기를~

 

광주맛집 추천! 홍대칼족 

이렇게 맛있어도 돼? 

 

 

 요즘같은 더운 날, 시원한 음식이 더욱 끌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열치열' 이라고 더움을 더운 것으로 이긴다! 저는 그 말이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광주맛집 중 하나인 홍대칼족이라는 곳에 가 보았는데요. 기존의 음식점과는 다른 분위기와 다른 맛을 선사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제가 감동한 이번 광주맛집은 어떤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을까요?

 

 

 

 

 

홍대칼족에 처음으로 발을 딛어보니 카페풍이 들었습니다. 음식만 먹고 가는것이 아닌 자유롭게 이야기도 나누고 미팅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었죠. 이제는 음식점이 딱딱한 공간이 아님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말고도 카페같은 홍대칼족에는 다양한 볼거리도 있었답니다. 

 

 

 

 

 



왠지 모르게 동네 친숙한 카페같은 분위기가 나오죠? 덕분에 같이 먹었던 친구들과도 오랜만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면서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특히 홍대칼족에는 적절한 조명과 디자인이 독특한 조명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위의 같은 조명들이 말이죠! 하지만, 저는 이렇게 글로 써서 이 정도밖에 표현하지 못하지 여러분께서 실제로 가셨다면 단순히 밥만 먹고 끝나는 곳이 아닌곳임을 알 수 있답니다. 이제 슬슬 음식을 맛봐야 겠죠? 그 전에...! 음식이 차려지는 주방을 한 컷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방도 상당히 개방적으로 되어 있어서 손님들이 얼마나 위생적인지 바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니 믿고 먹을수 있었죠. 특히 종업원분들이 친절하시더군요~ 역시 맛집이라 그런지 손님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만족스러웠습니다! 

 

 

 

 

 

 

012345

 

홍대칼족에서 나오는 메뉴입니다. 제가 먹었던 족발은 홍대족발이었는데요. 족발은 역시 오리지널이 진리아닐까요~? 이 외에도 불족발이나 냉채족발이 있었으며, 여름시즌에는 월남족발과 쟁반족발이 나온다고 합니다. 여름 시즌때 한 번 더 가서 시원하게 먹어봐야 겠더군요! 

 

 

 

 

 

 

일단 주문을 하게 되면 기본적인 셋팅을 해줍니다. 기본셋팅으론 부추와 샐러드, 칼국수등이 있었는데요. 여기서 칼국수는 조금 뒤에도 계속 보여드리겠지만 시원한 맛이 일품이더라구요! 밋밋하지도, 짜지도 않아서 좋았답니다! 

 

 

 

 

 

 

음료수 역시 주문할 수 있으며, 쿨피스도 있답니다! 불족발을 먹으신 분들께는 필.수.드.링.크 라고 하더군요! 

 

 

 

01234

사진 크기가 작으시다면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원본사진 크기로 볼 수 있으니 말이죠! 제가 가장 많이 먹었던 칼국수랍니다. 바지락도 들어가 있고 여러가지 야채가 들어가 있어서 한 번 먹으면 절대 잊을 수 없는 맛이랍니다~ 특히 기다림의 묘미도 같이 맛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저만 이렇게 맛있는 걸 먹어서 죄송할 따름이지만.. 어쩌겠어요?! 맛있게 먹으면 됬죠!! 홍대족발은 일단 부드럽고 푸짐한 양이 인상깊었습니다. 특히 윤기가 좌르르~ 거리더군요! 홍대족발..!!? 

 

 

 

 

첫번째! 위의 샐러드를 먹어서 입을 촉촉하게 적셔준다! 그러면 다른 맛들과 섞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죠~ 

두번째! 부추와 고추, 양파와 함께 싸서 양념에 촉! 찍어먹는다! 그러면 게임 Set..! 

 

 

그 결과....  

 

 

이 많고 많던.. 족발님께서 운명을 하셨습니다; 맛있어서 결국 뼈다귀밖에 남지 않았네요.. 맛있어서 그 사진을 찍는것도 깜빡할정도..;;  사진을 찍어서 보여드려야 하는데 여러 맛의 유혹때문에 카메라 드는 시간조차 아깝더라구요. 

 

 

 

 

 

 

마무리로 쿨피스 한잔~ 유산균이.. 쏴라있네~!! 사진으로 보면 작아 보이지만.. 나름 중형 사이즈! ~>_< 

 

 

 

 

 

저는 광주맛집! 홍대칼족에 다녀온 결과를 여러분께 보여드렸는데요~ 그냥 제 글을 보시지 말고~ 직접 가보셔요! 그게 답이더라구요~ 냠냠~~ 참! 홍대칼족에 갈때 마틸나누님께서도 오셨답니다! 아래 약도를 참고하시고 광주 시민 여러분 맛있게 냠냠하시옵소서!  

 

 

 

 

 

 

 

광주랑 4기 블로거 '홍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