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세계 10대 슈퍼 푸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Well-Being. 우리의 일상 속에서 늘 빠지지 않는 단어이죠? 현대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에서 늘 빠지지 않는 단어 중에 하나일텐데요. 이런 웰빙에 적합한 음식이 있다는 것,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슈퍼 푸드'랍니다. 


슈퍼푸드는 칼로리와 당분, 염분은 낮으면서 식물섬유와 영양소가 풍부해 우리 몸의 건강을 북돋우는 화학물질이 풍부한 식품을 말한답니다. 영양가가 풍부하고 황산화 기능을 하는 좋은 식품들을 주로 슈퍼푸드라고 부르는데, 세계적인 잡지 타임지에서는 이미 자체적으로 10대 슈퍼 푸드를 선별해 기재한 적도 있죠. 


오늘은 봄철, 행복한 웰빙을 꿈꾸는 여러분들에게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 무엇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한답니다.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지 궁금하지 않나요?





1. 아몬드 

아몬드에 함유된 황산화물질은 노화방지로 유명하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특히 좋답니다. 

성인병을 예방해주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 두외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2. 블루베리 

항암작용에 특히 효과가 좋은 블루베리입니다. 항암 뿐만 아니라 심장병, 뇌졸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며 눈의 피로도 감소시킨답니다. 

또한 아몬드와 마찬가지로 노화방지의 효과까지 있으며, 기억력 감퇴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브로콜리 

비타민 C와 A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각종 성인병 예방과 암예방에 탁월한 음식이죠.

또한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우리 뼈의 발달에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4. 버터호두호박

우리나라로 치면 단호박과 비슷하답니다. 각종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는 영양 높은 음식이죠. 

피부 미용에 큰 도움이 되며, 항얌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우리 눈의 피로를 풀어줘,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하네요.




5. 밤콩

역시 생소한 이름이죠? 서양인들이 자주 먹는 콩이며,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다고 합니다. 

반면 지방은 아주 적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손꼽힌다고 하네요.




6. 케일

비타민 K와 무김염류가 풍부하여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우리 눈의 건강을 지켜주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슈퍼푸드라고 해요.




7. 귀리

단백질과 섬유질,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이에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장병 예방에 참 좋은 슈퍼푸드랍니다.




8. 오렌지

오렌지는 많이 알려진 건강 과일이죠. 오렌지에 풍부한 비타민은 우리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변비예방, 항암효과,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하네요.




9. 연어

오메가3 지방산과 DHA, 비타민E가 풍부한 슈퍼푸드랍니다. 

혈관질환, 심장질환, 동맥경화 예방에 좋으며 치매를 방지해주는 효능까지 닜다고 해요. 

또한 우리 눈의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10. 플레인요구르트

플레인요구르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랍니다. 

우리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활성화시켜주며, 칼숨과 담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은 음식이죠. 

장내의 독소 생성을 억제하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효과적이랍니다. 




이상 타임지에서 선정한 10가지 슈퍼푸드에 대해서 함께 간략하게 알아봤는데, 어떠신가요? 

우리 몸에도 좋고, 맛은 더더욱 좋은 음식들.

아직은 날씨가 쌀쌀한 봄날 우리 건강을 챙기기에는 최고의 보양식인 것 같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