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스마트폰 중독 예방법




요즈음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 속에 많이 파고들었죠. 이제는 더이상 스마트폰이 없는 생활을 상상할 수도 없을 만큼 상용화가 되었는데요. 어쩌면 문화 미디어의 중심에 스마트폰이 자리잡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용자간의 빠른 소통, 정보 교류, 편리성, 휴대성. 많은 것들이 모여서 우리의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주네요. 


2009년 즈음 처음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고작 3년 가량이 흘렀는데요, 편리함의 이면에 많은 단점도 보이고 있죠.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스마트폰 중독이에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중독 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을 잡지 못했을 때 불안해하고, 일에 집중 할 수 없다면 스마트폰 중독을 의심해봐도 좋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엔 그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할 수 있는 간단한 습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스마트폰이 눈에 보이지 않도록 치운다. 

  2. 운전 중에는 절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다. 

  3. 정기적으로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점검하고 스스로 체크해본다. 

  4.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전에, 무엇을 하려고 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사용한다. 

  5. 어플리케이션은 꼭 필요한 것으로 받는다. 

  6. 채팅이나 매신저로 온 메세지는 바로 답장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자. 

  7. 항상 스스로 경각심을 갖고 사용하자 

 



참 간단한 생활 습관이죠? 그러나 이렇게 간단한 것들도 의외로 지키기가 힘들 거예요. 그래도 늘 상기하면서 지키고자 마음 먹는다면, 저런 것 쯤 쉽게 지킬 수 있겠죠? 


오늘은 스마트폰 대신 앞에 있는 사람의 눈을 마주보면서 대화를 나눠보는 것이 어떨까요? 잠깐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책을 읽고 음악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