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 민주인권포털 본격 개시 -광주랑


광주시, 민주인권포털 본격 개시

- 11일부터 인권정보 서비스 제공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인권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민주인권포털(www.gjhr.go.kr)을  구축하고 1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민주인권포털은 기존 북구의 ‘사이버 민주인권관’과 광주시의 ‘세계인권도시포럼’ 홈페이지를 통합해 전면 개편, 홈페이지 편의 기능을 대폭 확충하고 국․내외 인권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했다. 


기본 메뉴는 인권활동, 인권도시 광주, 세계인권도시포럼, 인권정보실, 인권참여방, 인권포털을 소개하고 인권도시 시민으로서의 행동수칙과 행동요령, 인권증진모범사례, 인권침해사례, 인권침해시 구제요령 등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트위터와 페이스북, 미투데이, 마이피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계해 시민과 쌍방형 의사소통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


시는 민주인권포털을 통해 광주인권 헌장과 인권지표 실천, 인권증진을 위한 국제사회 연대 등 다양한 인권 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인권정보를 제공하고, 광주가 왜 인권도시인지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인권도시 비전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인권의 가치가 살아 숨쉬는 세계속의 인권․평화공동체 광주 건설을 위해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채널을 더욱 확대하고 시민의 삶 속에서 인권의 가치를 꽃 피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