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전시] 점으로 표현된 빛의 세계.2013.1.23~2.26 까지 갤러리 리채에서 조근호(서양화) 작가님의 작품 통해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휴식자리 마련해- 광주랑

[광주전시] 점으로 표현된 빛의 세계.2013.1.23~2.26 까지 갤러리 리채에서 

조근호(서양화) 작가님의 작품 통해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휴식자리 마련해- 광주랑



점 · 점 · 점 ― 점으로 표현된 빛의 세계(조근호 개인전)


오늘은 특별한 곳을 찾아갔어요.
가난한 예술가들을 위해 전시관을 무료로 대여 해 주고, 
시민들이 관람할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하는 갤러리.

저희 집에서는 멀었지만, 함께 나누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찾아갔어요.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읆는다 라고 갤러리만 돌아 다니다 보니까 ...


2013.1.23~2.26 까지 갤러리 리채에서 조근호(서양화) 작가님의 작품을 전시 합니다.
갤러리 리채는 문화교육특구 남구 진월동에 2012년 7월에 개관하였고, 전시를 하고 싶어도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서 전시를 못하는 작가들을 위해 기꺼이 전시공간을 마련하여 작가 후원을 하고 있으며, 이에 갤러리 리채는 대관을 하지 않고, 매월 여러 형태의 초대전을 기획전시하는 공간 이며, 이를 부담 없이 시민들이 관람할수 있도록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개관시간 : 월~금요일 (10:00~18:00) 토요일 (10:00~16:00)
(일요일 휴관)

오시는 길 : 남구청->문성중,고->구름다리-> 왼쪽 첫번째 건물 
리채 골프샾 건물 지하1층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진월동 12번지 록하빌딩 지하 1층

갤러리를 찾아가다가 구름다리가 멋있길래 한번 찍어 봤어요.

인근 남구청을 지나 문성중 · 고가 있어서 공기가 상쾌하던군요.



작년 7월에 개관하였고, 한달에 한번꼴로 전시회를 하고 올해는 이미 전시일정이 끝났다고 하네요.

다음 전시회는 3월 6일쯤 45인의 청년작가 초대전이 있다고 합니다.


가을들녁.캔버스에 유채

조근호 화가가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으로 손꼽은 '가을 들녁'


점을 도트라고 부른다.


도트에서 찾는 빛의 세계

작품 통해 현대인들에게 편안한 휴식자리 마련해


복잡한 세상을 단순하게 바라볼 수는 없을까?

우리는 날카롭고 빼죽빼죽한 선들과 크고 작은 면으로 둘러싼 중심에서 불안정하게 살아가고 있다.

그렇지만 둥글둥글한 점으로 표현된 피사체들과 파스텔톤의 색감으로 세상을 표현한 조근호 작가의 작품은 시각적 안정감과 심적 편안함까지 가져다준다.


색채의 단순화, 형태의 단순화

일상속 평범한 삶 담은 작품

이원적 풍경, 새로운 기법 시도해

이번 전시는 광주 남구 진월동 리채 갤러리에서 1월 23일 부터 2월 26일까지 ´점 · 점 · 점 ― 점으로 표현된 빛의 세계’를 볼 수 있다.

사물의 사실적인 형태를 지워가며 피사체의 흐릿한 모습을 도트로 표현한 조근호를 만날수 있다.


한편 조근호 작가는 조선대 미대(1987) 및 동대학원 졸업을 했으며 서울, 광주, 전주, 양평 등 활발한 전시활동을 통해 자신의 작품세계를 확실히 다져왔다. 2002년 제 5회 광주 신세계 미술상을 수상 했으며 현재 선과 색, 한국미술협회 회원으로 한국미협 광주광역시지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출처 : 문화예술축제의 페이스북 인용

사진 및 글 : 나현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