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에서 세계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 광주랑

광주에서 세계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

- 11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동안 염주종합체육관에서 열려








광주광역시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는 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국제경기 경험축적과 시민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프레대회로 2012광주세계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유치하여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세계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는 오는 11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동안 ‘빛나는 열정으로(with a ray of passion)’를 슬로건으로 염주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총 20여 개국 2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이병록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대회지원단을 구성해 숙박, 접객업소 위생관리, 교통, 주정차 질서를 비롯한 기초질서 함양 등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활성화, 서포터즈 운영 등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배드민턴은 시민들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로서 가장 많은 동호회를 가지고 저변에 확산되어 있어 많은 시민의 참여가 예상되고 있으나, 이와 관련해서 일부 단체에서는 시대에 맞지 않은 관객 동원이라는 비판이 있으므로 대회 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대회가 2015  u대회 프레대회인 점을 감안하여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민의 협력속에 자율적 참여방식으로 추진하되 시민불편은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