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시자원봉사박람회, 볼런티어 1-Day 재능을 나눠요!- 광주랑

주시자원봉사박람회, 볼런티어 1-day 재능을 나눠요! 
   - 시청문화광장 50여 기관 1만여 명 참가, 자원봉사 그림그리기
   - 재능기부봉사 시연, 자원봉사활동 체험, 전문봉사단 공연 선 보여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27일 시청 문화광장에서 ‘2012 광주광역시 자원봉사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볼런티어 1-day 재능을 나눠요’를 주제로 시 자원봉사센터와 5개구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재능기부센터, ㈜진로광주지점 등 50여 단체가 참여한 이날 박람회는 일반시민과 자원봉사자 등 1만여 명이 함께했다.


박람회는 38개의 재능나눔 부스를 설치․운영하였고, 현장에서 봉사활동에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드림켓 만들기, 환경수세미 만들기, 볼토피어리 만들기, em흙공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봉사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물품은 지역내 사회복지시설·기관에 나누어지게 된다.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휠체어면허시험장과 자원봉사에 대한 생각나누기를 위한 자원봉사마인드맵 그리기 등 상설마당도 진행됐다.


재능나눔부스에서는 영상, 동화구연, 마술, 도예공방 등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메인무대에서는 전문봉사단의 공연이 진행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지역 자원봉사센터에는 현재 30만 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면서 “이번 자원봉사박람회가 봉사문화 확산으로 지역축제와 2015u대회 등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지역 자원봉사센터는 광주시민 1회 이상 자원봉사활동 참여와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자 통장발급, 영예인증, 상해보험 무료가입, 할인가맹점 이용시 할인혜택 등 인센티브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자원봉사등록률 1위를 기록하는 등 자원봉사 모범도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