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6・15공동선언발표 12주년 광주전남지역 기념식- 빛창

 

[광주광역시]6・15공동선언발표 12주년 광주전남지역 기념식- 빛창

「6․15공동선언 발표 12주년 광주전남지역 기념식 및 문화제」가 ‘힘내라 6․15 불어라 통일바람’이라는 주제로 15일 오후 7시부터 광주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을 앞당기기 위해 남북관계 개선과 6․15공동선언의 조속한 실천을 시민들과 함께 다짐하고 촉구하는 행사로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광주전남본부(상임대표 김정길)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강운태 광주시장, 박준영 전남지사, 윤봉근 광주시의회 의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광주전남 시․도민인  참석하였습니다.



 

 


굳은 날씨에도  ]6・15공동선언발표 12주년 광주전남지역 기념식참석을 위해많은 분들이 참서을 하였습니다.  기념식 행사도 진행되었지만  행사장에는   체험장, 먹걸이등이 마련되여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수가 있었습니다.






기념식이 가까워지자   자리를 메워주기 시작하였습니다.









상임 공동대표  김정길 대회사가  있었습니다 .








이날은 광주광역시 강운태 시장님, 전라남도 박준영도지사님 , 윤봉근 광주시의장님. 장휘국 광주 시교육감님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시,도민들과도 함께 하였습니다.








광주광역시 강운태 시장님께서는  ' 남북이 평화적 통일을 이루면  GDP 세계7위,  러시아등 대륙경제권으로 나아갈수 있는 교두보가 마련되 우리미래를 위해 만든시 필요하다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전라남도 박준영도지사님 께서는 '  우리는 감정을 버리고 아주 냉정한눈으로 대한민국 한반도가 함께열어갈수 있돌고  시도민 여러분이 함께 하자고 '  말씀 해주셨습니다.







윤봉근 시장님께서는 '  통일은 우리 시대에 달서해야할  범국민적인 공감대 형성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장휘국 시교육감님께서는 ' 평화통일 교육을 위해  통일 체험 학습추진,
 통일동아리 활동등 통일에대한 희망을 가질수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  말씀해주셨습니다.






행사장을 찾은 아이들도   여러가지 체험 시설을 즐기며 좋아 하였습니다.











여러분야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참여하여 6・15공동선언발표 12주년 광주전남지역 기념식을 빛내주었습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남・북이 상대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바탕위에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만들어 가자던 6․15공동선언의 정신을 다시금 이해하고 실천함으로써 경색된 남북관계를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