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축제와 행사

[광주광역시]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 사업계획 설명회-빛창 -

[광주광역시]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 사업계획 설명회  

광주시(시장 강운태 ) 와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9일 오후 3시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 사업'은 지난 2007년부터 광주시와 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청년실업 해소및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사업이다.
특성화 고교생을 대상으로 지역강소기업이 원하는 기능인력 양성사업으로 취업률 제고를 위한 전국 최초의 사업이다. 지난 난해에는  참여학생 355명중 88.5%인 314명이 교육과정 이수, 이수자 67.2% 인 211명이 , 취업.채용 약정 128개 업체중 92%인 118개 업체에 취업했다 .

이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은 맞춤교육을 받고 협약한 기업체에 최소한 1년이상 취업보장이 주어진다.  
광주시와 시교육청은 올해는 7억14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4개 계열,9개 학교 , 350명의 3학년 학생과 1, 2학년 300명 총 65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취업 300명을 목표로 하고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학교 학생들 , 관계자분들이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 사업계획 설명회   를 참헉하여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시장 강운태 ) 와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님
참석하여 함께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학생들과  선생님들 교장선님과  학부영이 참여하여 함께 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시장님과  교육감님의 감사패 및 상장 수여가 함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 일자링창줄 과장님의  경가 보고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참여학생 355명중 88.5%인 314명 교육가정 이수  , 이수자 211명 취업
취업,채용약정 128개 업체중 118개 업체에 취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운태시장님께서는 ' 맞춤형 취업약정사업’은 우리 광주에서 2007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산․학․관 맞춤형 인력양성 프로그램이자, 지자체가 지원하는 고교생을 위한 취업보장 사업으로 학생들에게는 일자리를, 기업체에게는 기능인력 부족을 해소시켜 주는 윈-윈 프로그램으로, 광주만의 창조적 모델입다 ' 라고 말씀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뛰어난 능력과 자질을 갖춘 우리의 아들딸들이 취업 때문에 부모님
곁을 떠나 객지생활을 하는 일이 없도록, 보다 많은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 과  함께 인사말을 마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 님꼐서는  ' 의무급식 할수있도록무상지원해주고  청년일자리를 위해 노력하시는 강운태 시장님께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함께   우리지역에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기고 고교졸업해도
대접받을수 있게  뜻과 지혜를 모아 더불어  행복한가정 ,행복한 광주, 미래가치를 생각하며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 말씀 하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생과의 단체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은 특성화고 맞충형 취업 을 통해   사업체, 학부모, 학생 소감 발표가 있었습니다.

전남 공업고등학교 졸업 하고  아륭기공(주) 에 취직한 박진우 씨는   ' 내 인생의 반환점이 된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사업' 에 대해   발표를 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공업고등학교 졸업하고 우리로 광통신(주) 에 취직한 강종록 씨는  ' 맡겨진 임무에 최선을 다한느 광주공고인의 자부심을 가지고'  대해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학생들이  선배들이  이야기에 대해 환호도 해주가 많은 박수를 보내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은 학생들뿐 아니라    광주공고 졸후후 화천기공(주) 회사에 최직한 이정원  학부모  박희숙님도
'내 아들 진로  이렇게 바뀌었다' 에 대해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우리로 광통신(주) 기회총부팀장   이호재 님의    ' 모두에게 희방을 주는 사업이 되길 바라며' 를 주제로  발표로  이날 '특성화고 맞춤형 취업약정 사업계획 설명회' 가  마무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