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 불편하고 답답한 담장을 허물자! '시민과 만남의 날'-빛창


여러분은 '시민과 만남의 날'을 아시나요.
지난 2010년 6월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실시하고있는 '시민과 만남의 날'행사는 시민들의 대화창이나 소셜댓글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의견을 강운태 시장에게 실시긴으로 전달하여 시장에게 직접적으로 광주광역시와 관련된 제안과 아이디어, 불편불만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지난 3월 2일에도 '시민과 만남의 날'을 진행하였는데요.
이번 대화에서 눈에 띈 대화는 신창동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건의한 신창동 아파트 상호간, 아파트와 공원, 학교 간 담장을 허물어 소통길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학교와 직접연결 : 1개소(신가중학교 ↔ 부영1차 ↔ 삼능)
공원과 직접연결 : 1개소(가족공원 ↔ 호반3차)
보행자도로 연결 : 1개소(부영2차 ↔ 보행자도로)
아파트와 아파트 : 2개소(호반5차 ↔ 부영3차, 도시공사 ↔ 부영2차)



광산구 신창동의 인구 34천명중 약 80% 주민분들이 9개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지만 아파트 담장과 휀스 등으로 인한 단절로 주민간 소통이 어렵고 원거리 통학 등이 불편하였다고하네요.

그래서 이러한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지역 주민간 합의가 이루어 진 5곳에 대해 해당 지역 주민분들이 소통길 조성사업 지원을 건의하였습니다.


강운태 시장과 지역주민은 멀리 돌아다니던 길을 좀더 가깝고 시간도 절약하는 소통길을 설치해 지역주민간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자는 데 적극 공감하고, 시가 관련 사업비를 확보해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하였습니다^^

어떠한 소통길이 만들어질지 기대가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시민과 만남의 날’ 대화는 시장실 홈페이지(http://www.gjmayor.net, 지난 방송 재시청 가능), 아프리카tv 방송채널(http://player.afreeca.com/cleank21) 에서 생중계되고 있으며, 시장과 직접 대화 신청은 시장실 홈페이지, 전화(062-613-2722), 직접 방문 등 어떤 방식으로든 가능합니다. 대화는 접수순으로 진행하고 있어 보통 접수한 후 한 달 정도를 기다려야 할 정도로 대기자가 많다고합니다^^

[자료출처 : 광주광역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