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광역시] 빛고을카드주고 무료로 새로운 '한페이 카드'받자!-빛창



작년 제가 '한페이카드'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광주에서 한페이카드가 모습을 들어내고있습니다.
곳곳에 보이는 한페이 충전소! 한번쯤 보신적이 있을거예요.

바로가기 >> [광주광역시] 광주시의 새로운 교통카드를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한페이홈페이지]





아직 한페이 카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다시 설명해드리자면,

한페이카드란
- hanpay카드는 버스,지하철, 택시 등의 교통요금은 물론 유통, 공공시설에서도 결제 가능한 전자화폐입니다.
- One Card, All pay!를 목표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가능한 지불수단입니다.
- 국내표준 보안, 관리방안을 적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입니다.
[출처 : 한페이카드 홈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한페이홈페이지]




하지만 좋은 카드라하여도 기존의 빛고을카드를 버리고 한페이카드를 사자니 아까운 이 마음.
광주시에서 그 고민을 해결해주었답니다^^!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광주시내 143개 한페이카드 충전소에서 기존 빛고을카드를 한페이카드로 무료 교환해 준다고합니다. 저는 이 사실을 버스에 부착된 교환안내를 보고 알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출처 : 한페이홈페이지]




교환대상 카드는 파손되지 않고 잔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존 빛고을카드로 카드형, 액세서리형 모두 '한페이 카드형'으로 교환된다고합니다. 여기서 중요하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기존 카드에 남아있는 충전잔액 또한 새로운 한페이 카드에 옮겨 받을 수 있다고하네요^^

또한 교환 카드 중에서 어린이용과 청소년용은 반드시 최초 충전 후 10일 이내에 한페이카드 홈페이지에서 어린이용 또는 청소년용 카드로 등록하여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환장소 등 상세한 내용은 한페이카드 홈페이지(www.hanpay.net)와 (주)한페이시스 고객센터(1566-15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교환장소 : 동구15, 서구23, 남구16, 북구55, 광산구34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