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광주/SNS 번개미팅] 광주 강운태시장과 트위터리안 번개미팅 11/8일에 있습니다.-빛창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SNS 번개미팅] 광주 강운태 시장과 번개미팅 11/8일에 있습니다.


작년 2010년 12월 20일 즈음.. SNS 번개미팅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지는 “광주 시장이 제안안 SNS 번개미팅”이 또 이뤄진다고 해요.


                                               [2010년 번개미팅 당시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당시 SNS번개 미팅이 이뤄졌던 곳은 바로 서구 치평동의 한 커피전문점이였는데요. 광주시장과 트위터리안들이 한 곳에 모여 광주 신축 야구장 건립에 관한 ‘번개 미팅’이였습니다. 특히, 기아타이거즈 윤석민 선수, 양현종 선수도 함께 미팅에 참여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작년 미팅에 나왔던 내용]


강 시장은 현 무등경기장 부지에 신축되는 야구장의 설립배경 및 과정을 참석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신축 야구장은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야구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으며 참석자들은 안전망이 낮아 관중이 부상을 입는 문제, 여성용 화장실 부족, 외야석 지정제, 현장감 있도록 관중석과 운동장을 가까이 해 줄 것 등 신축 야구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강 시장에게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시민을 위한 야구장을 위해 2011년 또 한번 자리가 마련됐다고 합니다.


“만나서 새 야구장 논의합시다”


작년이어 SNS로 ‘번개미팅’제안! 8일 새 야구장 조감도 놓고 아이디어 수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강운태 시장 트위터



강운태 시장은 지난 1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트친 여러분께 번개 미팅을 제안합니다.주제는 새 야구장 건립을 위한 공개 의견 수렴입니다.”라고 글을 남기셨는데요.
곧 2013년에 완공될 신축 야구장에 대한 시민들의 질문이 잇따르자 강운태시장님이 대화의 자리를 마련하시려는 뜻으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이날은 최근 선정된 신축구장 건설사의 조감도를 놓고 시민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라고 하십니다. 이날 수렴된 의견을 내년 초에 발표될 본설계에 반영시키겠다는 시장님의 뜻이 보이는 듯 합니다.


강운태 시장과의 만남

일정 및 장소 : 11월 8일 오후 7시 광주 상무지구 커피전문점(커피볶는집)
주제 : 꿈과 희망의 새 야구장 걸립을 위한 공개 의견 수렴
단, 지난번 번개미팅과 같이 커피값 지참^^ (참석 희망 하시는 분은 강운태시장 트위터에 답장)

아프리카 생방송도 진행되오니 많은 시청 바랍니다.

강운태 시장 트위터 주소 : 
http://twitter.com/cleankwt


아프리카 생방송 주소 : http://player.afreeca.com/cleank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