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

[기아타이거즈]시범경기로 본 기아타이거즈 올해 투수진 전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저는 광주를 연고지로 한 명문 프로야구팀인 기아타이거즈에 대해 글을 기재할 빛창블로거 KIAMAN입니다.
닉네임에서 보시다시피 저는 기아타이거즈 팬이고, 기아타이거즈에 대해 글을 계속해서 기재할 것입니다. 재밌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2011년 3월 27일 일요일부로 한국 프로야구 시범경기가 모두 끝마쳤습니다. 기아타이거즈의 올해 시범경기 승수는 5할로 끝마쳤는데요.

시범경기의 승률은 중요하지 않지만,  경기 내용들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선수들이 기용되어 기회들을 얻었고, 그런 기회들을  선수들이 잘 활용 되었는지가 관건이 되는데, KIAMAN은 이번 기아타이거즈의 시범경기들을 보면서 새로운 희망과 고민들이 생겼습니다.

역시나 기아타이거즈는 시범경기에서도 확연한 투고타저의 팀색깔을 보여주며 작년과 변함없는 모습인 것 같아 보였지만, 분명히 달라진 점은 3번의 승부치기까지 간 기아타이거즈는 작년처럼 무기력 지기않고 다 이겼다는 점입니다.

타격이 좀 처럼 터지지않아 기아타이거즈 팬들의 마음은 답답했겠지만, 기아의 더욱 더 높아진 마운드 높이를 보고있자니 재작년 한국시리즈 우승할 때의 향수가 느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아타이거즈가 올해 시범경기를 하며 느낀 KIAMAN의 생각을 말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안영명은 갔지만 기존 SKY(손영민,곽정철,유동훈)라인과 홍건희,박성호,박경태,신용운 등 올해 불펜활약이 기대가 됩니다.


= 작년 기아타이거즈와 한화이글스의 3:3트레이드(장성호,김경언,이동현:안영명,박성호,김다원)으로 인해 안영명이란 전천후 투수을 데리고 왔습니다. 하지만 이범호 보상선수로 인해 만 1년도 되지 않아 안영명 선수는 다시 친정팀으로 복귀하게 되었는데, 그새 정든 선수라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지만 남은 선수들과 새로운 뉴페이스 선수들의 활약이 올해 귀추가 되고 있습니다.

일단 기존의 기아타이거즈 SKY라인의 집단 마무리 활약여부와 고졸루키 홍건희의 발견, 성장세가 가장 돋보이는 박성호, 기아타이거즈 좌완불펜의 희망 박경태, 긴 공백을 뚫고 복귀한 마당쇠 신용운 등이 있기 때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8개구단 최고 선발라인을 구축한 기아타이거즈의 10승투수는 몇명이나 나올런지?


= 몇일 전 기사내용에 이강철 투수코치는 올해 기아타이거즈에서 10승 투수가 몇명정도 나올 것 같냐는 질문에 올해는 3명정도 나올 것 같다고 보도 되었다.

과거 93년 타이거즈 왕조시절에는 타이거즈 한팀에만 10승투수가 무려 6명이나 나왔다는데...작년에는 한 명밖에 나오질 않아 기아팬들의 마음을 씁슬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윤석민과 양현종의 선의의 팀에이스 대결구도와 검증된 3년차 용병 로페즈, 양현종과 올해 기아 좌완선발라인을 꾸릴 트레비스 이렇게 이 두 용병투수의 활약이 주요 볼거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이져리그에서 한국복귀 후 첫 두자리 승수를 거둘지 여부의 서재응과 올해 6선발로 낙점된 김희걸의 활약이 올해 기아타이거즈 10승 투수가 몇명 나올런지를 판가름 할 것이라 생각되는데, KIAMAN은 개인적으로 4명 예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해태왕조 남은 마지막 ACE 이대진의 올해 활약은?


강팀에는 매년 걸출한 신인 발굴과 전성기를 누리는 선수들의 활약들이 중요하지만 KIAMAN은 그 팀의 멘토이자 정신적 지주인 노장들의 활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년이라는 장기적인 패넌트레이스를 하다보면 팀이 연승을 하다 연패의 늪에 빠질수도 있고, 연패를 하다 연승에 길에 놓이기도 합니다.

이런 팀 분위기는 노장들의 활약 여부나 리더쉽에서 빛을 바랜다고 생각됩니다.

기아타이거즈에는 영원한 오빠라 불리는 이종범과 이대진이라는 노장들이 있는데, 여기서 이대진은 기아타이거즈 투수들 중 왕고참입니다.

이런 왕고참이 경기에 내외적으로 후배들에게 인상깊은 활약을 펼친다면 후배들은 그만한 교훈이 어디 있을런지 말입니다.

KIAMAN은 이대진 선수가 올해 선발과 계투를 오갈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 선수가 나오는 경기마다 투혼을 발휘해준다면 기아타이거즈라는 팀의 전체 사기는 의심할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요즘 훌륭한 고참들과 실력들이 출중한 기아타이거즈 투수 라인을 보자면 언제봐도 기아타이거즈 팬들의 마음을 흐뭇하게 해줄꺼라 생각됩니다.

(사진출처: 기아타이거즈)


- KIAMAN SHI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