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우리 지역의 또 다른 홍보대사 <전라도 닷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빛창 블로그 외에도 광주 뿐만이 아니라 전라도의 홍보대사를 자청하고 있는 <전라도 닷컴> 이라는 지역잡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도 한 번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되었는데요, 우리 지역의 유명인들이나 특별한 사람들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고장에 살고 있는 여러 사람들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전라도닷컴>을 표현하고자 할 때는 이런 표현이 더 맞겠네요.
 구성진 전라도문화를 오롯이 담아내고 있는 잡지, 만약 당신이 전라도 사람이 아니라면 '전라도가 고향이었으면 좋겠다.'는 욕심이 드는 잡지, 당신이 전라도 사람이라면 '전라도 사람이라는 게 자랑스럽다.'는 생각이 드는 잡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물론 이 말들은 <전라도닷컴>을 소개할 때 모든 것을 말해 줄 수 있는 말이기도 하구요.

  일반적인 잡지들과 마찬가지로 한 달에 한 번씩 발간이 되고 있구요.
<전라도닷컴>이 추구하고 있는 메뉴얼들을 말씀드리자면 크게 사람과 삶, 전라도여행, 문화, 기획연재 등 다양한 섹션들로 구성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저 같은 경우 이 잡지를 읽으면서 '사람과 삶'부분이 굉장히 흥미로웠는데요. 더 자세히 말하자면 고향에서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살아가고 있는 우리내의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소식이 굉장히 흥미롭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모습들을 그대로 카메라 렌즈에 담아 이렇게 매달 잡지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 큰 장점이 아닌 가 싶네요. 전라남도 전반에 걸친 여러 고장들의 소식, 그리고 우리들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소식들을 한 권의 잡지로써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사실 잡지라는 게 흔히들 격식을 차려야 하고 독자들에게 우리의 잡지는 이렇게 높은 질과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보여주려고 노력하는데 <전라도닷컴>에서는 가식적인 모습이 전혀 보이질 않는다는 게 지역 잡지로써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듭니다.
 어른들이 사용하는 사투리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읽는 이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고 잡지를 눈으로 읽는 것이 아니라 입으로 소리내어 읽어보면서 우리 사투리의 참 맛을 깨닫게 해 주는 재미라고나 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읽으면 읽을 수록 그 매력에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전라도닷컴>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꼭 한 번 접해보고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전라도닷컴의 홈페이지 - http://jeonlado.com/v3/

by. 대학생블로거 기자단 천민주 ( @modelmj )







  • Favicon of http://zenkahn.tistory.com 석주재 2010.12.24 08:36

    오..전라도닷컴..
    제 기억이 맞다면 올해가 10년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 자랑할만한 합니다.
    model님도 이제 전라도사람 다 되었네요.^^

    • MODEL 2010.12.24 14:21

      알고 계셨군요 ^^ 전 최근에 알게 된 잡지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 김원 2010.12.24 16:29

    전 이제야 전라도닷컴 알게되었네요!~~ㅋㅋㅋㅋ

  • 에디터 쏭 2010.12.27 08:56

    저도 예전에 1년 넘게 구독을 했는데, 그 때 전라도 곳곳의 정겨운 풍경과 할머니들의 구수한 사투리가 기억에 남네요.
    정말 지역색이 뚜렷한 훌륭한 잡지라고 생각합니다.

    • MODEL 2010.12.27 09:02

      네^^지역민들부터 전라도닷컴을 사랑하고 아끼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