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맛집]을 찾아서~♪(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 유향2탄


 이번 맛집은 며칠 전 포스팅 되었던 중식집인 '유향'에 관한 내용인데요 ^^
11월 2일! 늦은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생각해보다 블로그에 올라온 추천 맛집을 가보자는 생각으로
저 역시 찾아보았는데요 ^^
친구와 함께 찾은 이곳에서 제 메뉴는 사천짜장과 추천해주신 음식인 광동탕수육이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늦은 점심임에도 불구하고 식당을 찾은 사람들은 많았습니다.
사천짜장의 경우는 춘장을 사용하지 않아서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짜장면과 같은 색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지 않는데 사실 먹어보면 맛은 짜장이 확실하더라구요.
사진을 보시면 더 자세히 아시겠지만 언뜻 보면 이게 과연 짜장면인가하는 생각도 든답니다.
또 사천짜장은 새우도 많이 들어있고 고추기름에 볶은 갖가지 싱싱한 해산물이 아낌없이 들어있어서 식욕을 돋구어 주었구요, 뿐만 아니라 매우면서도 달콤한 맛 때문에 말 그대로 자꾸자꾸 손이 가는 맛이였습니다.( 해산물은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곳을 추천합니다!)
 또 추천해 주셨던 탕수육 역시 추천한 이유에 대해서는 확실하게 공감이 가더라구요. 맛에 있어서는 이만한 중식집이 없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음식 맛 이외에 눈에 들어온 것은 유향의 인테리어에 대한 것인데요.
중국집이라 그런지 검은 벽지와 빨간 벽지가 조화롭게 섞여 있고 호랑이와 같은 벽화들도 곳곳에 붙어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식집은 배달이 위주이다보니 인테리어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데 내부가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또한 홀을 둘러보다보면 홀 옆에 딸린 부엌 안에서 요리사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또한 굉장히 인상적이였습니다. 사실 요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가 요리복을 입고 요리 모자를 쓰고 요리를 하는데 이 곳의 요리사들의 옷은 굉장히 깨끗하고 청결한 것 같아 그 분들이 만드는 요리를 먹는 손님들에게는 신뢰를 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참, 그리고 또 한 가지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이 곳은 배달이 되지 않는 곳입니다.
많은 분들이 중국집이니 당연히 배달이 될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고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을 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에 대해 사장님께서는
"배달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불미스러운 일이 많습니다. 음식의 청결도가 가장먼저 없어져 버립니다.음식은 준비 과정부터 만드는 과정 배달포장과정 까지 다 수작업 이기에 제 혼자 힘만으로는 청결함을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배달사원분들 구하기가 힘들기에 요즘은 배달사원들에게 함부러 말도 못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구 가장 싫은건 오토바이에 목숨걸고 난폭운전 하는것이 싫습니다. 아무리 교육시킨다지만 잘 이뤄지지않기에..배달하면 돈은 금방 벌겠지만 그정도는 아니고 싶습니다.지금 이 상태도 만족하고 행복합니다.불편은 조금 양해 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라고 이유에 대해 글을 남겨서 손님들의 양해를 구하고 있었는데요.
 요즘 같은 시대에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생각을 하신다는 것 자체에 일단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 외에도 기본 음식으로는 양파, 단무지, 군만두가 나오는데 원하시는 분에 한해서는 김치도 물론 나온답니다. 다만 김치의 경우는 기본 음식으로 나가도 드시지 않아서 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특별히 김치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따로 말씀하시면 얼마든지 드실 수 있답니다. ^^

 물론 포스팅을 보지 않았다면 이 좋은 맛집을 찾지 않았을텐데, 덕분에 즐거운 점심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포스팅을 보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위치, 전화, 영업 시간은 그 전 포스팅을 참조해서 동일하게 올립니다.

● 위치 : 광주광역시 광산구 신가동 983-7
(신가 삼능아파트 101~103동 맞은편 벧엘교회 후문)
● 전화 : 062-954-9530 , ● 예약전화 : 062-954-9531
●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
● 매주 두번째, 네번째 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라고 합니다.


대학생 블로거 기자단 by. 천민주(@modelm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