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공공부문 소셜웹 포럼 in 광주 후기 (빛창 대학생블로거 기자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9.7일 미디어 활용교육 광주광역시 전산교육장 공보관실 유선현 실무관 인사말



  앞서가는 시정, 뉴미디어시대에 맞추어 나가는 광주광역시, 공공부분 시정홍보 블로그 ‘빛창 sayGj.com 은 창립 제2주년 기념행사로 9월8일 14:00시 주행사인 소셜웹in 포럼행사와 전일에는 뉴미디어 활용교육을 그리고 시 청사로비에는 전후로 3일간에 걸쳐 행사를 마쳤다. 전일 광주시청 전산교육장에서 실시된 뉴미디어 활용 교육은 소셜웹전문가인 유영진 강사로부터 실시된 강의는 교육장을 거의 다 메운 만큼이나 열기가 대단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7일 미디어 활용교육 광주광역시 전산교육장 유영진 강사

  전국 각지자체의 담당 공무원은 물론 관심이 많은 시민과 기자 등이 참여했다. 그동안 말로만 듣던 블로그, 트위터,등 바야흐로 트위터 워크시대를 가는 미디어 활용 방법으로 블로그와, 구글시트, 트위터를 쉽게 개설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직접 계정을 만들고 사진을 첨부한 방법까지 교육을 했다. 특이한 사항은 굴지의 포털사이트중 네이버는 블로그의 시스템을 빠르게 개편 구글의 트위터에 연결 포스트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에 주목할 만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7일 빛창 홍보이벤트 광주광역시 1층로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광주광역시 부시장 인사말 행사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9.7일 소셜웹in포럼 진행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김영순 계장

  8일 3층회의실에서 개최된 소셜웹in 포럼 광주의 행사는 2백여 명이 참여 대성황을 이루었다.행사현장은 생생한 인터넷웹 생방송으로 중계가 되었다. 전국의 각 지자체서 온 미디어 담담공무원과 관심이 있는 많은 시민은 물론 교육자치연구소 편집부 김자연, 양태석,기자의 빛창 대학생블로거 고영진과의 인터뷰 등 각 블로그 운영자들의 취재열기도 뜨거웠다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김영순 뉴미디어담당의 사회로 진행된 포럼은 강계두 경제부시장의 인사말씀으로 시작 김영순계장의 그동안 빛창의 역사와 실적 등을 발표 빛창 블로그는 공공부분 블로그 운영 면에서 우수블로그로 선정되었다는 자부심있는 결과보고에 이어 앞으로 빛창의 이 나아가야할 운영 방법 등을 소개하면서 앞으로도 빛창 블로그는 뉴미디어시대에 맞춰서 나아갈 수 이비전을 제시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소셜웹 전문가 이강석 강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소셜전문가 정기남 강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행사장 입구 방명록 등록

  소셜웹 전문가인 이강석, 유영진, 정기남, 보건복지부 따스아리 블로그 운영자 김상호 주무관, 지역파워블로거 김태진 등으로 이어진 네트워크서비스의 활용방법이었다. SNS와 블로그, 트위터의 활용과 운영의 경험담으로 4시간여의 포럼행사는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성원 속에 막을 내렸다. 그동안 행사준비에 고생하신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관계자 여러분의 애써 노력한 만큼이나 광주소셜in포럼이 발전하였고 그리고 앞날에 청신호가 켜진 것 같습니다. 빛창 블로그 발전을 빌겠습니다. 수고 많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대학생블러거 기자단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대학생블러거 기자단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대학생블러거 기자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9.8일 대학생블러거 기자단

  이번행사에 시작부터 끝까지 참여하여 대학생블로거 기자단으로써 미진하게나마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행사전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관계자분들과의 첫 미팅을 시작으로 행사 7일전부터 D-7에서 시작 D-0 되는 날까지 카운트 타운을 하면서 매일 트위터를 통해 날리고 각 블로그와 동호회 지자제청에 홍보했던 그 시간이 참 보람이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움이라면 대학생블로거 기자단이 주중에 실시하는 행사는 학교 강의시간과 겹쳐 행사 날 참여를 많이 못했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네 명이라도 함께 행사에 참여 조금이라도 진행에 도움이 되었다면 큰 보람으로 생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빛창 대학생블로거 기자단 최찬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