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 충장축제, 추억과 세대의 어울림으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억의 7080충장축제는 광주광역시의 대표적인 도심 거리축제로, 해마다 10월에 동구(東區)의 중심거리인 충장로를 비롯하여 황금로·금남로·예술의거리 일원에서 5~6일 동안 열립니다.
지난해에는 문광부 지정 "예비축제"에서 "유망축제"로 승격되기도 했다는군요.  매년 발전된 축제의 모습을 갖춰나가는 것 같아서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됩니다.

이번이 7회째인 충장축제는, 『추억 & 만남』이란 주제로 10월 5일 ~ 10월 10일까지 펼쳐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이번 충장축제는, 확보된 예산중에 10%를 일자리창출과 복지분야에 사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기존의 대형 무대시설을 설치하지 않고, 길거리축제의 특징인 난장무대로 대체하여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축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이 더 많아지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충장축제는 크게, 공식행사/전시행사/체험행사/공연.경연/거리퍼포먼스/부대행사로 정리가 됩니다.
각 행사마다 대표적인 공연들  몇 개씩을 더보기에서  추가해 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일정과 행사는 충장축제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 공식행사 : 개막식,폐막식 /  거리퍼레이드 / 거리페스티벌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전시행사 : 추억의 거리조성/ 추억의 시간여행 전시관, 추억의 사진전시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체험행사 : 추억의 동창회/그때그시절먹거리/소망터널/추억의7080충장열차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공연/경연행사 : 개막 축하공연/충장뮤직페스티벌, 아시아공연예술제, 뽀빠이 유랑극단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거리퍼포먼스 : 충장로 골목길 문화제, 충장퍼포먼스 아트, 충장뷰티스쿨쇼 등 

   < 충장로 골목길 문화제 >
      기 간 : 10. 6(수) ~ 10. 10(일)
      장 소 : 행사장 일원
      내 용 : 다양한 장르의 퍼포먼스 공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부대행사 : 충장거리화가예술제/ 충장로 STREET세일, 전국주만자치센터 경연, 향토기업축제 등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옛추억을 더듬어 보기도 하고 다양한 공연과 행사에 직접 동참을 할 수 있는 충장축제.
모든 세대가 어울리는 그런 행사인 것 같습니다.

부모님께서도 인파가 많은 걸 별로 좋아하지 않으시지만, 충장축제는 무척 즐기시더라고요.
학창시절에 앉았을 법한 낡은 책상과 의자도 만져도 보시고,  도시락의 추억도 말씀하시고..
어르신들을 모시고 나들이 하기에는 괜찮은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신종플루로 공연이 없었던 병아리추억만들기가 다시 공연을 한다고 하네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있는 꼬맹이들의 귀여운 율동을 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들의 재롱이 참 보기 좋잖아요.^^

7080세대뿐 아니라 1020세대를 위한 볼거리도 많은 충장축제에 꼭 놀러오세요.
놓치면 후회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글의 이미지는 7080충장축제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행사일정등의 세세한 정보는 충장축제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ㅡ> 추억의7080충장축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