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 국제문화창의산업전(ACE Fair 2010)이 열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CE Fair 2010(2010 국제문화창의산업전)이 9일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행사는 "문화콘텐츠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개최하게 됩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문화콘텐츠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인 ACE Fair 2010은, 문화콘텐츠 발굴과 국내외 콘텐츠 판매시장의 확대를 위해 매회 개최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ACE Fair 2010은 9.9(목) ~ 9.12(일)까지 4일간 열리게 되는데, 30개국에서 20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행사들이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전시관과 바이어와의 상담, 각종 컨퍼런스등이 망라되어 있고 학생들과 관람객들을 위한 행사들도  마련되어 있어서  무척 기대가 되는군요.
전시관은 방송.영상관과 CGI.에니메이션관, 게임.캐릭터.라이센싱관 등으로 구성돼 세계의 최신문화콘텐츠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합니다.
또한, 전시와 바이어상담 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다양한 국제 학술행사도 열린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행사에는 CJ미디어,MBC플러스,KBS N,YTN 등 국내 방송콘텐츠사가 대거 참여해서 컨텐츠 수출등의 상담과 함께, 자체 채널과 방송 프로그램을 홍보하게 됩니다.
 또, 영국 BBC 월드와이드,미국 소니픽처스,일본 NHK,베트남사이공 TV 등 방송콘텐츠 제작사,호주 EY미디어,인도 M.J 필름사 등의 유명한 해외업체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이번에는 삼성이 3D가 대세잖아요.  영화 "아바타"가 상영된 이후에 3D라는 용어가 자주 쓰였지요.  최신트렌드인참여하여 최첨단 3D 영상 디스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3D에 관한 여러가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게임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게임콘텐츠관을 비롯하여, 다양한 게임을 한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게임 체험관은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게임 체험관에는 프라모델 및 미니RC카, 비디오게임, 보드게임 등 게임의 모든 것이 한곳에 모인다고 하니까, 게임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죠!^^
게다가, 피파온라인2, 카트라이더, 서든어택, 스페셜포스, 슬러거 종목의 e스포츠대회도 한다고 하니까 볼거리가 하나 더 늘어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 일정을 참고 하시면서 미리 동선을 만들어 놓고 가시면 더 재미나게 관람을 하실 수 있겠습니다.  전시장도 넓고 부스도 많아서 무작정 둘러보시다가는 알찬것들을 놓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 청소년 3,000 /  어린이 2,000입니다.
ACE Fair 2010홈페이지에 가시면 무료입장권이라는  배너가 뜨는데, 출력해서 가져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ACE Fair 2010홈페이지 )

많은 볼거리가 있는 ACE Fair 2010과 함께 광주비엔날레도 더불어 관람하시면, 9월은 정말 풍성한
문화를 즐기면서 즐거운 추석을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