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대한민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광주 광천터미널>

광주의 랜드마크 중 하나! 유스퀘어 터미널입니다^^


원래는 대인동에 위치했던 터미널이 광천동으로 이전하면서 광천동의 이름을 따 광천터미널이라고 불리고 있는데요.


개장 당시에는 3만 465평의 규모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버스터미널이었다고 해요. 또한 리모델링하면서 유스퀘어라는 이름과 함께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터미널이 되었고, 지금까지고 관광객은 물론 광주시민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엄청 큰 규모에 불구하고 터미널 시스템은 간단하면서도 복잡하지 않은데요. 일단 다양한 출입구가 있지만 이정표 롤 찾아서 터미널까지만 온다면 어려울게 없습니다.


또한 버스정류장과 택시 승강장이 바로 앞에 있어서 교통에서 도 편리해요!


매표소는 단 한 군 데라서 어느 지역을 가든 여기저기 갈 필요 없이 쉽게 예매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발권기가 다수 비치되어 있어 신속함과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매표소 바로 근처에는 화장품 가게나 공중전화, 잡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은 물론,


긴 여정을 대비하여 약국도 여러 군데 있습니다.


간단한 빵을 먹거나 커피를 먹을 수 있는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도 있으니 멀리 갈 필요 없이 모든 걸 다 갖춘 터미널입니다.


배차시간이 애매하거나 어쩔 수 없이 하루 숙박을 하고 가야 할 때 수면실을 갖춘 사우나도 있습니다.


이곳은 버스 타는 곳이에요.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내가 타야 할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내리는 곳은 단 한 곳인데요. 버스 타는 곳 맨 끝, 영풍문고 쪽에 있습니다. 버스 도착시간에 이 근처에는 마중 나온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을 떠나거나, 광주로 왔거나 사람들의 얼굴에 들뜬 즐거운 기분이 느껴집니다.


어딘가로 여행을 떠난다거나, 새로운 곳을 간다거나 모두 즐거운 일이죠. 광천터미널은 터미널 기능만 갖춘 곳이 아닌 광주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북적하고 기분 좋은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