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시민의 편안한 산책로 5·18기념공원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시민들이 자주 찾는 5·18기념공원입니다!


5·18기념공원은 5·18교훈을 올바르게 계승하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공원 내에 5·18자료실과 기념문화관, 추모공간 등을 갖추고 있는 곳인데요.


넓이가 20만 4,985㎡ 다양한 나무와 산책로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추운 겨울이지만 파란 하늘이 기분 좋게 산책할 수 있도록 펼쳐져 있습니다.


이 넓은 잔디광장은 여름이면 많은 시민들이 삼삼오오 모여 돗자리를 깔고 여름밤의 여유를 즐기는 곳인데요. 반려견과 산책을 나온 시민들도 많아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잔디공원과 대동 광장을 지나면 오르막길이 나타나는데요. 가파르고 높지 않은 산책길이기 때문에 어르신들이 가볍게 산책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산책과 조깅을 즐기고 있네요.


중간중간에 쉴 수 있는 쉼터도 마련되어 있으며,


따뜻한 겨울 햇살을 느낄 수 있고,


이곳이 도심 한가운데인지 모를 정도로 청량하고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여름, 무더운 날씨에도 이곳에 오면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나무들이 많아 자연적으로 생긴 그늘과 선선한 바람으로 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바로 옆에는 높은 빌딩들이 보이는데요. 시민들 가까운 곳에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많은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고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5·18기념공원을 걷다 보면 운동도 운동이겠지만 청량한 공기에 휴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에 바깥 외출은 자제하셔야 하겠지만, 날씨 좋은 날 한번 방문하여 겨울냄새를 느껴보는 것도 괜찮겠죠?


겨울의 따뜻한 햇살과 자연으로 인해 느낄 수 있는 청량함! 미세먼지 없고 날씨 좋은 날, 5·18기념공원에 방문하여 산책도 하고 힐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