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가을바람에 들려오는 자전거 소리(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광주시에 자전거 기증)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2000만원 상당의 생활형 고급자전거 100대를 광주시에 특별 기증하였으며, 광주시에서는 국민체육진흥공단 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합니다. ^ ^

자전거 기증은 생활형 자전거 활성화 사업을 통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시의 시책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적극 협조하여 이뤄졌다고 해요.

기증받은 자전거 중 일부는 광주지하철 역에 무료임대자전거로 배치되며, 나머지는 저소득층 자녀들에게 생활형 자전거로 기증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광주관내 시민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자전거
공공자전거는 광주시청, 구청, 주민자치센터, 지하철역사 등 111곳에 1557대가 운영중이며, 하루평균 303명이 레저와 근거리 교통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출처 : 호남아침신문

광주 서구청에서는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다음달 7일부터 3개월 동안 주민 12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전거 타는 방법 등을 배우는 자전거 교실"을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운영한다고 합니다.

교육시간 : 매주 월 · 수 · 금, 오전10시부터 ~ 2시간 교육.

교육장소 : 풍암생활체육공원

교육내용 :
자전거 운행 방법, 자전거 이용 시 점검사항, 도로 주행 시의 통행방법 등 자전거교통 안전교육과 올바른 자전거 이용 습관 등.

교육과정 : 자전거 이용 수준에 따라 초급-중급-고급과정, 현장 탐방교육 등 4단계로 운영. 각 과정마다 20명씩 2주 과정으로 운영.

교육용 자전거, 보호 장구 및 자전거 안전 교육교재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참여대상 : 자전거에 관심이 있거나, 자전거를 배우고자 하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 가능.
 
참가신청 : (사)자전거사랑연합회 광주본부(☏430-3113)에 방문하거나 전화, 팩스로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