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푸르름이 가득한 광주호 호수 생태원

오랜기간을 광주에서 살면서 부끄럽게도 생태원을 처음 봅니다.

무등산옛길을 걷다가 우연찮게 구경하게 되네요.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아 다 둘러보지 못했습니다만, 가족이나 연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갖기에는 참 좋은 장소 같습니다.

안내도에 서툴게 동선을 표시했습니다.. 극히 일부만 둘러보았다는 게 눈에 들어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그럼 둘러보죠.^^

곳곳에 연못위로 다리를 놓았습니다.

눈에 익숙지 않은 풍경이라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더운날인데도 손을 맞잡고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생태원의 중앙을 가로질러 가기로 했습니다.

가운데로 놓여진 다리를 따라가니 저 앞에 호수가 가까이 보이는군요.

다리 양옆의 풍경도 괜찮아 보이네요.

참 넓기도 합니다. 바라보니 가슴이 시원하기도 하고. 작렬하는 태양도 제 눈을 찌푸리게 하지 못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편과 왼편의 길도 찍어봅니다.

아마도 저처럼 중앙을 가로지르지 않고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해서 천천히 감상하면서 오면 이쪽으로

오는 길인가 봅니다.(안내도에서 오른편의 ①⇒②이나 ①⇒⑦방향에서 오는 길인 것 같네요^^)

왼편으로 가니까 의자도 있고 잠깐 쉬었다가기에는 안성맞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망대도 보이는군요. 전망대에 오르지 못한게 좀 아쉽네요.

전망대에서 바라다보는 전경도 꽤 멋드러졌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보가 가져온 카메라에 배터리가 다 되었습니다.

많은 풍경을 담지 못해 발걸음이 더디기만 하네요. ^^

다음에는 아주 느긋하게 다 둘러봐야겠습니다. 배터리도 여유있게 챙겨서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찾아오시는 길

- 버스로 오실 경우

내리는곳 : 충효동(충효187번) / 소요시간 : 걸어서 5분

  - 승용차로 오실 경우

내리는곳 : 생태원 주차장 / 소요시간 : 걸어서 5분



# 이용문의

- 문의처 : 무등산공원관리사무소 광주호 호수생태원

- 문의방법 : TEL.(062)266-0032

- 이용기간 : 연중이용가능 (동물의 산란기에는 일부구간 출입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