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가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운영해온 ‘음식’중심의 체험관광 프로그램이 뷰티미용, K-POP 등
‘한류’ 전 분야 체험으로 확대합니다.
문화중심도시인 광주광역시의 이미지를 세계화하고 해외 관광객 유치를 강화하기 위해
‘오매(五魅) 광주!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지난 20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남도 전통음식 체험관광 프로그램이’ 중국, 일본, 싱가프로 등
총 3만 4701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지만, 2년 전 메르스 사태 이후 점차 줄어들어
다른 대책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먼저, 광주광역시는 방한 해외 관광객 감소에 적극 대응하고, 관광 소비의 새로운 동력을 찾기 위해 체험 부문을 ‘음식’에서 ‘한류’ 콘텐츠로 확대해 ‘오매(五魅) 광주!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기존 남도 음식 외에 전통혼례와 선비 체험, 뷰티미용, K-POP, 전통시장 탐방 등과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
운영해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브랜드로 육성하고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주문과 공동 개발을 위해
광주관광컨벤션뷰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 내에 있는 대학에서 외국인 유학생들을 상대로 시범운영을 거쳐 프로그램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체험관광의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개성 있는 사업 브랜드와 상징물을 개발해 관광마케팅과
대외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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