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 지하철 여행2탄, 광주가 처음이라면 추천하는 곳

모두들 광주 지하철 여행1탄을 잘 보셨습니까? 광주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수많은 문화가 있어 
사람들에게 재미와 웃음을 선사합니다. 자 그럼 오늘 광주의 지하철 여행 2탄을 시작해볼까요?

금남로 4가역, 충장로는 광주의 번화가의 상징입니다.
그 중심에는 충장로 버스킹과 캠페인 등이 많이 열리는 광주 충장로 우체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9~10월 쯤이면 1년마다 열리는 전국 최고의 축제 충장축제가 열리는 축제기간입니다.
점점 발전하고 있는 충장 축제에는 특별무대와 수많은 길거리 음식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광주 쇼핑의 메카는 충장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보다 남성복이 상당히 많아졌고 많은 곳이 리모델링을 해서 더욱 쇼핑의 거리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각종 브랜드도 많고, 종류도 다양한데다 금남로 5가역 부근에는 백화점도 자리잡고 있어 광주에서 가장
큰 쇼핑의 거리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

그밖에 분위기 좋고 예쁜 카페들도 많이 있어 잠시 쉬었다 가기도 좋고 영화관, 보드게임방. 만화방, 방탈출카페. 당구장, 볼링장, 노래방등 놀거리가 가득해서 충장로는 심심할 수가 없는 곳입니다.

 

충장로의 도로를 건너면 구시청이라는 청년들의 놀이터가 있습니다. SNS에서 자주 보시지 않았나요?
구시청 사거리는 온라인 상에서도 유명한데요, 실력있는 많은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는 버스킹자리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국립 아시아 문화전당은 현재 가장 큰 성장을 해나가고 있는 문화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ACC 전시장에서 다양한 전시가 이루어지고 큰 광장에서는 여러 가지 축제가 열린답니다.또 연인들끼리     가족끼리 나들이 가기 참 좋은 곳입니다.

 

 

넓은 광장이 특징인 이곳은 젊은이들의 놀이터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보드를 타는 보더들과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생겨 나고 있습니다.
주말 같은 경우 이런 넓은 광장에 나와 다 같이 스포츠를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밤에 오시면 더 아름다운 국립아시아문화전당보게 될 것입니다.
날이 좋으면 버스킹도 많이 하고, 쉼터가 잘 형성되어있어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또 하나의 명소는 하늘마당입니다. 충장로에 하나뿐인 넓은 잔디밭 들판으로          가족끼리 소풍이나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마치 하늘에 있는 기분이 드는 느낌을 받고 산책을 하는 것 같습니다.
계절별로 다른 분위기로 탈바꿈하여 갈때마다 다른 붕위기를 느낄수 있습니다.

 

국립아시아 문화전당은
월요일 휴무
, , , : 10:00~18:00
, : 10:00~19:00
위와 같이 운영 됩니다.

 

 

 

하루에 다 소화할 수 없는 여정이지만 광주가 처음이면 저는 이코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생소하고 어려운 광주 여행을 광주 지하철과 함께하면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