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광주 데이트 코스] 광주 유스퀘어의 모든 것

제가 살고 있는 광주광역시 터미널은 광주 최고의 규모로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터미널 안에는 음식점, 찜질방, 영화관, 각종 편의시설 등 연인들과 가족들, 친구들끼리 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데이트쇼핑을 즐기려 많이 찾는 곳입니다

 

오늘은 광주의 유스퀘어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사람들마다 광주 터미널 또는 광천동에 위치해 있어서 관청 터미널, 또 다른 이름 유스퀘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광주에 처음 오신 분들은 헷갈리실 수 있는데 모두가 같은 장소입니다.

젊음의 광장이라는 뜻이라는 유스퀘어는 겉보기에도 알룩달룩한 색깔에 정말 예쁜 외관을 지니고 있고 외관 못지않게 유스퀘어 내관도 화려합니다.
코스별로 제가 보여드리겠습니다.

 

지하상가라 하면 복잡하고 답답한 느낌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유스퀘어에 있는 지하상가는 깔끔하고 쇼핑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식당, PC, 카페, 깔끔한 화장실 등 어렵지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지하도 구경이 끝날 때쯤 다시 두 갈래의 길이 나오는데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왼쪽으로 가면
직행 매표소
, 문화관, 영화관, 백화점, 사우나로 향하는 길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고속 매표소로 갈 수 있습니다.

먼저 고속 매표소로 가볼까요?

 

이곳이 바로 광주 터미널입니다. 유스퀘어에서 입장할 수 있어서 엄청 편리합니다.
사람이 엄청 많죠?
이게 북적 북적한 게 고향으로 여행으로 터미널의 매력이 아닐까요?

저는 버스를 이용할 때 매표소로 가지 않고 간편하게 카드 전용 발권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줄도 길지 않고 10초 정도면 표를 끊을 수 있어서 편리하니 무리하게 기다리지 마시고 많이 이용하세요
광주 터미널만의 장점은 저 커다란 전광판에 첫차, 막차, 운행간격, 소요시간 등등 안내하고 있어서 바쁜 시간에 쉽게 알아볼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주 터미널만의 또 다른 장점 물품 보관함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짐이 불편하신 분들은 중간중간마다 설치되어 있는 물품 보관소에 맡겨두고 편히 둘러보시라는
광주 터미널만의
배려!

참고로 유스퀘어는 굉장히 넓기 때문에 무거운 짐을 들고 이동하는 게 힘들어서 맡겨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 사진은 유스퀘어의 전체적인 안내도입니다. 지도 보기가 불편하시면 중앙에 안내 데스크가 있으니 직원 분들에게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데이트를 시작할까요?

 

먼저 큰 규모의 서점입니다. 저는 터미널에서 기다리기가 지루할 때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기자기한 물건들도 구경하고 도움이 되는 책들도 많이 살펴보는 편입니다.

 

다음으로 금호고속 역사관이 있는데 저번에 방물 했을 때 보다 더 보기 좋게 바뀌었더라고요.

내부로 들어가면 광주 터미널을 방문해보신 분들이면,

한 번쯤 보셨을 듯한 이 자동차는 바로 1935년형 포드 5인승 택시입니다.

유례를 보자면 지금의 금호고속은 이 택시 2대로 지금의 금호고속을 만들었다니 참 역사가 대단하죠?

 

2층 내부도 엄청 깔끔합니다.

다양한 식당들 외에도 유스퀘어에 새롭게 개장한 라스람블라스라고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맛 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다이닝 스트리트!

쉽게 말해 행복한 맛의 거리라고 합니다.

2층 식당가를 지나 고급진 고품격 복도를 지나면 라스람블라스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다양한 음식점들이 많이 있죠?

유스퀘어엔 대체적으로 시내에도 많이 있는 체인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내보다 터미널이 더 가까울 때나 버스 타기 전 이용하면 딱이겠죠?

맛있게 식사를 하고 이렇게 스카이라운지가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소화도 시키고 광주의 멋있는 운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 영화관이 있다니. 우리 광주 터미널은 없는 게 없는 것 같습니다.

데이트나 버스 시간이 남는 사람들에게 정말 딱이겠죠?

 

한쪽에는 금호 갤러리가 있습니다.

사실 미술 작품 등을 미술관 가서 감상하고 싶은데, 미술의 자도 모르는 제가 돈만 날리고 올까 봐 잘 가지 않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유스퀘어의 금호 갤러리는 무료 개방도 하고
미술 작품에 친절한 설명까지 있으니 전시관을 가고 싶지만 저처럼 망설이는 분들은 가볍게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1층부터 2층까지, 광주 터미널, 광천터미널, 유스퀘어 탐방을 해봤습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쇼핑센터도 있어서 구경하면서 놀다 보면 하루가 훌쩍 지나갈 것 같습니다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광주광역시 유스퀘어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나들이 와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