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홈페이지 “확~ 바뀌었습니다!”

- 어린이 시청․직속기관 등 21개, 정보․재미 ‘가득’


광주광역시 홈페이지와 어린이 시청 홈페이지 등 21개 사이트가 대국민 접근성 강화와 정보의 다양성, 수집의 편리성에 초점을 두고 새롭게 개편됐습니다. 이 가운데 광주시 홈페이지는 기존 메뉴별 이용률 분석을 통해 시민들이 자주 찾는 콘텐츠를 전면에 배치해 시정 소식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고 최신 흐름에 맞게 디자인을 단순화하고 위젯바를 설치해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시민들이 주로 찾는 연관 메뉴를 분야별로 통합해 5개 대메뉴로 단순화하고, 최근 구축된 민원통합시스템 ‘바로응답’과 연계해 모든 종류의 민원을 한 곳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어린이 시청 홈페이지는 미래 행정 수요자인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면 개편해 재미와 정보가 넘치는 온라인 놀이터로 재구성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해주기 위해 ‘우당탕탕 아이쿠’, ‘두다다쿵’ 등 광주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광주를 소개하고 ‘5․18광주민주화운동’과 ‘지진발생 시 행동요령’ 등 다양한 주제를 웹툰으로 제작해 이해를 높이는 데 힘썼습니다.


이밖에 광주시는 소방본부와 보건환경연구원 등 총 19개 직속기관과 사업소의 홈페이지도 대표 홈페이지와의 통일성을 위해 디자인과 기능을 개편했습니다. 


김재철 시 참여혁신단장은 “이번 본청과 사업소 홈페이지 개편은 시민들이 시정에 쉽게 참여하고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며 “특히, 어린이 시청 홈페이지는 전국적인 주목을 받을 만큼 콘텐츠 구성과 디자인이 탁월하다”고 말했습니다.

Posted by 광주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