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경제]광주-대구 달빛동맹, 이번엔 ‘농식품’이다


광주-대구 달빛동맹, 이번엔 ‘농식품’이다

- 광주시, 9일 개막한 2016대구국제식품전 내 ‘달빛동맹 특별관’ 운영

- 2013년부터 꾸준히 양 시 식품전에 참가해 달빛교류 이어와


‘달빛동맹’의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가 농식품 분야에서도 교류․협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광주시와 대구시는 2013년부터 양 시 식품전에 교류 참석해 왔으며, 9일부터 4일간 열리는 2016대구국제식품전(DAFOOD 2016)에 ‘달빛동맹 농식품 특별관’을 공동으로 구성·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주시에서는 현대F&B, 청라원, 혜성 등 농식품 가공업체가 참가해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있으며 평동가지, 애호박, 방울토마토 등 로컬푸드와 우리밀국수 등 무료시식회를 열고 있습니다.

특히, 개막 당일인 9일에는 무형문화재 이애섭 남도의례음식장과 한식대첩1 정금례 우승자가 ‘남도의 맛’ 전도사로 나서 김치, 떡 등 향토음식과 광주밥상을 홍보해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대구시는 오는 11월17일부터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6광주국제식품전’에 교류 참석해 농식품 교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광주시 관계자는 “농식품 분야 달빛동맹 교류는 광주와 대구가 먹거리를 통해 서로를 알리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는 교류를 농식품에서 농업으로 확대하고, 농업인 기술교류, 현장 견학 등을 추진하는 등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