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 쿤스트 할레 앞... 가수 인순이.




















▲ 문화마루_쿤스트 할레 ....
광주 (옛) 도청광장 에서
리허설 중인
국민가수 '인순이'

아시아 문화마루_'쿤스테 할레 광주' 가 7월말 공식 개장 전..
5월12일 부터 일반인에게 (일부) 공개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광주시내 옛 도청으로 발길을 옮겼습니다.

밤부터 내린다는 비가... 일기예보를 무시한체... 주륵주륵 오후 부터 내리더군요..ㅠ.ㅠ

(비닐우산을 급하게 샀습니다.. 무려.. 2천원이나 주고서...@.@
; 작년 말까지는 천원이면 샀는데.. 에고고)


지만.. 인생사.. 세옹지마 아니겠습니까? ㅎㅎ

저는 보고야 말았습니다. 아니.. 만나고야 말았습니다.
그것도 1m정도의 지척거리에서... 국민가수 인순이를  말이죠~^^






제가 쿤스트 할레를 방문 한날.. 운 좋게도 마침.. 행사가 있었더군요.
초대가수로 초청된 인순이 氏 가 음향을 맞춰보고 리허설을 하고 계셨습니다.
(제가 손을 흔드니깐.. 활짝 웃으시면서 손을 흔들어 주셨어요...ㅋㅋ
제 마음은 중고등학교생으로 다시 돌아가고 말았답니다...ㅎㅎㅎ)





아직 준비도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꽤 이른시간(?)에 미리와서 리허설을 꼼꼼히 준비하시고..
그 리허설 노래도.. 라이브로 하시더군요.. (아~~ 쓰나미 감동~~^^)
역시 '국민가수'라는 별칭은 아무에게나 붙여지는 것이 아니었어요~~ㅎ

같이 간 지인분이 '개념가수'라고 웃으면서 말 하더군요.

그리고..
불교용어로 '찰나'의 순간...  ※1찰나는 75분의 1초(약 0.013초)
작은마법이 눈 앞에 펼져 졌습니다.



처음엔..... 아무도 없었습니다.

사람들은 각자 할일을 하고... 무관심 했습니다.
저는 무대감독 쯤 이라고 생각 했을 정도니깐요~~^^;;
(귀에 이어폰 같은것을 꽂고 음향을 한참을 테스트 하시더군요.)



자.. 그런데.. 그녀가...
가수 인순이 氏 가 ,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하나... 둘...
사람들이 마법처럼 ...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여학생... 남학생... 아줌마... 아저씨...
할머니... 할아버지가...
노래소리에 이끌려서 말이지요.
 
장마비에도...
색색의 우산을 들고...
리허설 임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사람들이 순식간에 모였습니다.


열혈 남학생들은..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양손을 리듬에 맞추어...

인순이 氏 의 '거위의 꿈'이 끝날 때 까지...
부드럽게.. 좌우로
손을 흔들어 댔습니다.



10분,.? 15분??  정도 였을까요?!
인순이 氏 의 노래소리에 사람들이 순식간에 몰려 들었고,
노래가 끝나자 물밀듯 사라진.... 그 모든시간을 합쳐서??

참.. 기분 좋은 마법같다는 표현이..
절묘한 그런..
짧은 순간이지만.. 빛나는 순간 이었습니다~^6*



잠깐의 마법같은 시간을 뒤로 한체...
쿤스트 할레 발길을 옮겼습니다.



▲위사진 출처: 全南日報

베를린
,서울에 이어 광주 에 문을 연....
 '쿤스트할레 광주'

앞으로 광주지역의 비주류 문화를 담아내며 지역민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7월 말이 공식 오픈일 이라.. 아직 완벽히 전부 개방된 것은 아니지만..
5월 12일 일부분을 오픈 했습니다.

5.18을 기녑하여,
2010년 5/12(수) ~ 6/13(일) 동안
 
'오월의 꽃' 이라는 주제로 전시가 있다고 합니다~^^



▽ 아시아문화마루_쿤스타 할레 광주겉모습.

           

오월의
K U N S T H A L L E
G W A N G J U
아시아 문화마루




'아시아 문화 마루'
라고 명명한,
29개의 컨테이너 박스 로 이루어진 전시공간은...
지금 한창 공사중인 아시아 문화전당이 들어서기 전 쇼케이스 역할을 하고,
문화체험 공간이 되며, 또한 지역 내 예술가단체들과 소통하면서 네트워크를 형성해
광주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데 디딤돌로 되도록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 아시아문화마루_쿤스타 할레 광주내부모습
0123
 
▽ 아시아문화마루_쿤스타 할레 광주작품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이었던...
2층 유리벽면 전시!!!



                                          

7월이 공식 개막식 이 있어...
아직 일부분은 준비중이 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쿤스트 할레 디렉터_톰 뷔셰만
ⓒ사진:  전남일보(全南日報)

 "80년대 민주주의를 이끌었던 광주의 도청 앞에
  쿤스트 할레가 세워져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지역 예술인과 소통하면서,
 광주 정신을 잘 담아낼수 있게끔 운영할것이다."





오픈하우스 형태로 무료개방을 하고 있으니..
시간이 나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 어떻세요? ^^

저는 7월 공식 개막식 때 한번.. 다시 가볼 생각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