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

띵동! 찾아가는 생활체육서비스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국립박물관 광장에서 북구 주민분들이 기공체조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진: 광주시생활체육회 제공 / 출처: 무등일보-


‘광주시생활체육회‘가
4월 1일부터 10월까지 7개월 동안~'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생활체육광장 교실'을 광주 곳곳에서 운영한다고 합니다. ^^

시민분들이 계시는 곳이라면~어디든지 달려가는 써~비스입니다=3 ^ ^*

생활체육광장 교실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초등학교 운동장, 공원, 동네 뒷산 등 시민과 가까운 곳에서 생활체조와 국학기공, 에어로빅 등을 생활체육 전문자격증을 갖춘 지도자가 직접 지도해준다고 합니다.

광주시생활체육회에서는 5개구 26개소(동구3개소, 서구3개소, 남구6개소, 북구8개소, 광산구6개소)에 생활체육광장지도자 26명을 배치하였으며, 매주 월요일 ~ 금요일 아침과 저녁시간에 운영된다고 해요.

☞ 직장인분들은 출근전과, 퇴근 후에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ㅎㅎ

광주시생활체육회장께서는 "찾아 가는 생활체육광장교실을 통해 광주시민들이 건강을 지키는 것 뿐 아니라 이웃과의 소통의 장으로서 활용되길 기대한다.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광주시민 생활체육 1인 1종목 육성에 힘쓰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생활체육광장교실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광주시생활체육회에 문의해보세요~!

광주광역시생활체육회 : 062) 371-7330
광주시생활체육회 : http://gwangju.sportal.or.kr

2010 생활체육광장 장소 및 종목 - 구별 운영현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장수노인대학'의 모습.

-사진 : 광주시생활체육회 제공 / 출처 : 광남일보-

광주시와 광주시생활체육회가 연령별 계층에 맞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4월부터 제공한다고 합니다.

광주시가 후원하고 광주시생활체육회와 5개구생활체육회가 주관하는 맞춤식 생활체육 프로그램은 '어린이체능교실', '청소년체련교실', '여성생활체육강좌', '장수체육대학' 등 입니다. ^ ^*

이번 해 12월까지 9개월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 어린이 체능교실과 청소년체련교실은 각 학교에서 축구, 배드민턴, 음악줄넘기 등을 방과 후 교육활동과 연계하여 실시한다고 해요.

'여성생활체육강좌'는 댄스스포츠, 에어로빅 등을 운영하며 노인들의 건강한 노후대비와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장수체육대학'게이트볼과 단학기공, 레크리에이션 등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광주시생활체육회장께서는 "60여명이 넘는 전문생활체육지도자들을 배치 해 시민들이 골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 이다"며 "무료로 하는 생활체육강좌들을 이용해 일주일에 3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으로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자"고 말씀하셨습니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생활체육회와 5개구생활체육회로 문의하세요.

광주광역시생활체육회 : 062) 371-7330
5개구생활체육회
동  구 :
608-8946       서  구 : 371-7330       남  구 : 671-7781
북  구 : 576-7330       광산구 : 962-7330

어린이, 청소년, 여성, 장수체육대학 프로그램 운영 현황


☞ 근린공원에서 조깅을 하다가 생활체육강좌를 하고 있길래 냉큼~그곳으로 가서 에어로빅을 따라해 보았는데요~♩ 꽤 많은 시민분들이 참여하고 계시더라구요~ㅎ ^ ^

흥겨운 가요에 맞춰 춤을 추니 조깅만 하다보니 심심했는데, 신도 나고 좋더군요~~>▽< ♩

+ 무료강좌 + 운동 + 건강 = 삶의 활력소" 우리모두 운동을 열심히해서 S라인, 초콜릿복근을 만들어보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