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U대회] 하계 유니버시아드 보조 경기장 팸투어

  

 

 

염주 실내체육관 전경 (배구,농구)

  2015 하계 유니버시아드 주 경기장과 바로 인접해있는 염주체육관은 U 대회에서 배구·농구·핸드볼·배드민턴 등의 경기가 열린다. 이미 경기를 위한 준비가 완료된 상태로 시설점검 중이었다. 1987년 개관한 체육관으로 부지면적 6만여, 지상 5층 규모의 건물로 수용인 원은 8,500명이다.

  그동안 염주체육관은 사실상 광주시민의 체육관으로 크고 작은 경기와 기타 행사 등으로 광주시민들에게 친숙한 경기장이다. 주거지역에 위치한 츠포츠의 메카로, 지역사회에서 주민을 위한 무료주차는 물론 휴식의 공간으로 가족단위의 산책코스였으며 이웃만남과 소통의 장소가 되었던 곳이다. 행사를 위해 수리를 끝내고 마무리 시설 점검중이었다. 염주체육관을 중심으로 실내수영장, 실내빙상장, 승마장, 염주 골프센터, 양궁장 등이 있으며 짚봉터널 바로 넘어 U대회선수촌과 거리도 1km로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있다. 대회기간 동안 선수와 시민과의 자유롭게 접할 기회도 많은 것이라 생각된다.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금화로 278

 

위 메인 : 염주체육관경기-배구, 농구 우측 1.빛고을 체육관전경-유도 2.빛고을 체육관내-유도 3. 빛고을 체육관-유도 하 ; 1.염주 실내 수영장전경-수구, 2. 염주 실내수영장경기- 수구 빛고을 체육관 : 유도

 

염주빛고을 체육관 전경 : 유니버시아드 유도경기장

 

염주빛고을 체육관 전경 : 유니버시아드 유도경기장

 

  염주빛고을 체육관은 U 대회 유도 종목의 지정 경기장이다. 막바지 보수작업이 한창이었다. 2007년에는 염주 다목적체육관으로 불리웠으나 준공을 마친 뒤 제88회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하여 빛고을 체육관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지상 3 규모로 1,350석 관람석을 갖추고 있으며 염주체육관과 같은 장소에 위치해 편리한 체육시설로 배구, 농구 등의 경기가 가능하다. 편리한 주차시설과 기타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이번 U대회의 유도경기를 관람하기 좋은 경기장이다. 평상시 주택가에 있는 체육관으로 주차장 이용과 기타 편의시설을 이용했던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여름밤이면 더위를 식히며 연인들의 만남의 장소로 많은 이용 되던 친근한 장소이다.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금화로 278

 

주 실내수영장 전경 :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수구 경기장

 

광주염주 실내수영장 :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수구 경기장

 

  광주염주 실내수영장은 아직도 공사마무리 준비상태로, 마지막 공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1993년도 9월 준공이후, 광주시의 크고 작은 행사가 많았으며 지역주민들이 꾸준히 이용했던 장소이다. 규모면적 4,168이며 풀장은 경영 풀, 유아 풀과 다이빙 풀로 구성되어 있고, 평상시에는 경영 풀 25m × 25m 10레인으로 운영하는 장소로 1.500여 석의 관중석이 있다. 이번 U대회의 수구 경기장으로 유치되었다. 평소에는 염주 실내수영장은 시내 주택가에 소재하고 있어서 시민 수영교실을 운영하며 시민생활체육의 수영장 이었다.

 

  이번 광주 U대회는 광주광역시의 체육역사를 다시 쓰고 있다광주시와 근교 시·군에서 개최되는 이번 U대회는 호남권에 개최되는 가장 큰 국제행사라고 볼 수 있다. 염주 실내 체육관 역시 개관이래 제일 큰 경사라 할 수 있다. 주변 각종 체육관과 시설에 세계 젊은 대학생들이 열정을 나눌 날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 세계젊은이들의 스포츠 문화 축제, 광주에서 열리는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는 세계 속의 대한민국 광주광역시를 알리는 세계 속의 축제가 될 것이다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금화로 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