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누려라 광주/정보

[광주U대회] 광주U대회가 열리는 동신대학교 방문기

 

 

 올 7월에는 광주에서 2015,유니버시아드게임이 개최됩니다.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의 올림픽, 그중에서 배구 경기가 펼쳐지는 나주 동신대학교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나주에 있는 대학교라서 방문하는 것이 어렵고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광주 시내에서 일반 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생각보다 멀지 않아 쉽게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동신대가 보이는 곳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동신대를 봤는데, 첫 느낌이 깔끔하고 시원했습니다. 바로 앞에 동신대학교 중앙도서관이 보이는데 건너편에는 큰 분수도 있습니다. 아침에 등교할 때마다 이렇게 시원한 분수대를 지나 등교할 수 있다니.... 동신대 학생들이 무척 부럽습니다.

 

 

동신대학교 13학번 도시계획학과 천보현 광주랑 기자와 동신대를 소개하는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김형규 기자 만나서 반갑습니다. 동신대학교에서 유니버시아드 경기가 열려 자랑스럽겠는데요, 동신대학교를 소개해줄 수 있나요?

천보현 기자 동신대는 역사와 문화가 잘 어울려 있는 곳이고, 캠퍼스 앞에 있는 분수대, 12지산 공원, 골프장 등 볼 거리가 많은 캠퍼스입니다.

김형규 기자  아시아드게임에 온 관람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관광지나 맛집이 있나요?

천보현 기자  나주는 나주곰탕이 맛있고, 전통 있기로 유명합니다. 평일 점심때에도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관광객, 지역민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동신대 내에는 임진왜란 때, 큰 활약을 했던 김천일 장군의 유적지가 있습니다.

김형규 기자  그럼, 동신대학교 내에 있는 김천일 장군의 유적지와 실내체육관, 아름다운 분수대를 소개해 줄 수 있나요?

천보현 기자  , 소개 드리겠습니다!

 

 동신대학교 볼거리들

 

정렬사

 

동신대 안으로 쭈욱 들어가면 정렬사가 나옵니다. 정렬사는 임진왜란 때 의병장으로 활약한 김천일선생을 비롯한 나주의 충절인물을 배향한 곳입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잔디를 정리하는 날이어서 사람도 없고 내부를 자세히 들여다보진 못했습니다. 그런데도 외부에서 풍기는 느낌과 분위기는 아름답고 고요했습니다. 그리고 정렬사 뒤로 산책로가 있습니다. 동신대에 가까이 살면 일주일에 한번은 꼭 산책을 할 것 같아요.

 

 

(김천일 장군 유적지에서)

김형규 기자  정말 좋네요. 김유지 기자는 어떠세요?

김유지 기자 대학교에 역사적 유물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부럽기도 합니다. 이곳은 대학교 면접을 보러 오고, 오랜만에 온 곳인데, 생각보다 볼 곳이 많네요~~

 

 골프실습장

 정렬사와 가까운 곳에 골프 실습장이 있습니다. 본래 동신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곳이지만 휴일에는 일반인들을 위해 개방한다고 해요. 그리고 평일에도 학생들 실습이 다 끝나도 저녁시간에도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달마다 내야하는 이용료가 있지만 그리 부담스러운 금액은 아니었어요. 동신대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정렬사 뿐 만 아니라 취미로 가까이서 골프를 즐길 수도 있고 좋을 것 같아요.

 

 

문화재연구동과 삼매원

 

동신대학교에는 문화적으로 즐길 것들이 많은데요. 정렬사 외에 문화재 연구동과 삼매원이 있습니다. 문화재 연구동은 문화재를 가져와 그것들을 연구하고 전시해 놓는 곳이에요. 그리고 삼매원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다도를 배울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휴일은 개장을 안하니 평일에 방문해 볼 것을 권합니다.

 

 

광주U대회경기장-동신대체육관

 

7월에 이곳에서 배구경기가 열립니다. 동신대에서 제일 크고 화려한 건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경기가 있을 때 처음 오는 분들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위에서 말한 문화재연구동과 삼매원과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공간도 넓어서 자가용을 끌고 오시는 분들도 편리하게 경기를 관람하고 돌아가실 수 있을거에요. 단장중이고 휴일이라서 그런지 내부는 들어가지 못했지만 벽면이 대부분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안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역시나 건물외부 못지 않게 깔끔하고 멋진 체육관 이더군요. 많은 분들의 방문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