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여행과 맛집

맛잇는 향이 솔솔~ '남도향토음식박물관'



맛있는 향이 솔솔 나는 이곳! 바로 광주광역시 북구에 삼각동에 위치한 '남도향토음식박물관'이에요.


남도하면 향토음식과 소리 그리고 예로부터 내려오는 아름다운 전통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고을마다 전통음식들이 즐비하며 꿋꿋하게 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남도와 같이 충효의 근본 뿌리가 살아 숨쉬는 고장을 찾기 힘듭니다. 





남도향토음식박물관을 통해 전통음식의 맥을 이어가고 직접 음식을 만드는 다양한 체험을 하여 선인들의 탁월한 지혜를 배우고 익힐 수 있어요! 


또한 전통음식강좌를 개설하여 옛 음식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하며, 호남문화자료전시관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나라를 위한 선인들의 혼을 기리고 호남인의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답니다.


관람안내


남도의 향토음식과 선인들의 혼이 살아 숨쉬는 남도향토음식박물관!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요. 단,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에는 휴관이니 꼭 참고하세요.^^ 그리고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남도 향토음식박물관 안내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데요. 관광객들에게 남도의 향토음식과 호남문화에 대해 수준 높은 해설과 양질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해설은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요. 평일해설을 원하시는 분은 1주일 전에 10인 이상만 요청 가능 합니다. 

※ 남도향토음식박물관 062)575-8883


단체관람을 원하시는 관광객 및 단체는 일주일 전에 단체관람을 예약하셔서 효율적인 관람 하세요! 

관람시 준수사항을 알려드릴게요. 


관람시 준수사항


박물관 시설은 절대 금연입니다. 또한, 휴대저화 통화를 삼가시고 진동으로 전환해주세요. 

음료수, 과자 등은 전시실 내에서 드실 수 없습니다. 떠들거나 뛰어다니는 행위를 삼가시기 바랍니다. 

관리자의 허가 없는 조명 및 촬영은 금지! 


작품 훼손이나 소란, 무질서 등으로 인해 원만한 관람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즉시 퇴관조치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