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광주광역시]열린음악회 “내 안에 꿈을 춤추게 하라”(2014.11.2.)-광주랑

 

 


 

열린음악회 내 안에 꿈을 춤추게 하라”(2014.11.2.)

 

   광주광역시, 광주교육청이 후원하고 매일방송, 에버뉴스가 주최한 내 안의 꿈을 춤추게 하라의 주제로 열린 음악회가 11.218시 상무시민공원에서 열렸다. 음악회는 다양한 장르의 음률이 흐는 깊어가는 가을밤에 아름다운 선율을 타고 가을  속으로 가는 정취을 만끽하는 시간이었다. 개회식에는 임우진서구청장, 최영호남구청장, 송광은북구청장, 이종락 에버뉴스 대표 등 1천여 명의 시민이 참석하는 가운데 열렸다.

 

   에버뉴스는 본사를 광주에 두고 네트워크화한 사업으로 올해 5주년을 맞이하여 광주전남에서 선발된 중고대학생 50여 명에게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인터넷뉴스의 언론사인 에버뉴스는 광주 전남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수혜를 제공하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장학사업은 호남의 미래를 열어나갈 청소년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공동체정신으로 어려움을 나눌 줄도 아는 정신을 보여주는 일이기도하다. 나아가 남을 배려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 정의사회구현에 앞장설 수 있는 건강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하는 목적이다고 한다.

 

   열린 음악회는 방송인 주은성 아나운서 사회로 소프라노 김희정 교수, 그룹 코리아나 리드싱어 이애숙, 테너 김철호 교수, 전자바이올린 LEYLA, 전주대사습놀이에서 대상 수상자인 김현정, 러시아 미녀가수 라디아, 요 들러 서용율, 소프라노 권성순 교수, 우크라이나 국립무용단 - 레오와 친구들이 출연  두 시간이 넘은 가무의 공연을 상무시민공원 특설무대에서 가을밤의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음악회 주최 측에 의하면 지역사회의 인터넷뉴스 언론기업으로서 항상 시민의 편에서 공정한 보도로 지역사회에 조력하겠다고 했다. 지역주민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광주민주화의 정신으로 시민과 더욱 친근하게 접촉하면서 상생할 수 있는 자세로 2015년 상반기에 광주하계 U대회 범국민적인 홍보를 위해 국내최고의 연예인을 초청 시민과 함께 나눔의 축제 공연을 계획 준비 중이라고 했다.

 

광주광역시 광주랑블로그 기자단 최찬규

 

전자바이올린 LEYA 서울팝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경기 필하모닉오케스트라 바이올린 수석 터키포르투칼 타일랜드 투어 공연

 

태권시범

개막식  컷팅

태권시범

태권시범

태권시범

SAMBA(LEO와 친구들)

 

발리댄스LEO 와 친구들

발리댄스LEO 와 친구들

내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