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어린이갤러리 기획전 원 더 랜 드展







광주시립미술관은 신기한 세계를 주제로 가족들을 위한 어린이갤러리 특별전 <원더랜드>전을 개최합니다. <원더랜드>전은 화창한 가을날과 겨울방학 동안에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현대미술을 재미있게 보고 감상 할 수 있는 어린이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시민들이 미술에 대한 친근감과 재미를 느껴 찾아오는 행복한 미술관을 만들고 현대미술의 다양한 경향을 소개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원더랜드>전은 대중들이 좋아하는 따뜻하고 감성적인 내용과 이미지를 사용하여 만든 전시입니다. 또한 가상과 실재가 공존하는 현실을 주제로 한 전시로 진취적이고 젊고 신선한 감각을 가진 젊은 신세대의 미술 전시입니다. 미술은 우리 삶 속에 있으며 체험을 통해 미술과 친해지며 다양한 사고를 마음껏 펼칠 수 있습니다. 미술 체험 활동으로 아이들은 도로시 종이인형을 만들어 보고 재미있는 색칠 놀이와 점선 이어그리기 등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토끼 가면을 쓰고 재미있게 놀면서 고리던지기 등 신체 활동을 통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국경희는 새들이 지저귀고 물고기가 헤엄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그 안에 들어가 아이들이 체험 할 수 있으며 김경란은 재미있는 상상으로 만든 꽃과 사물을 통해 새로운 엘리스의 세계를 만들었습니다. 박상화는 꿈 속 세계를 상상하여 만든 꽃과 아파트를 통해 즐거움과 편안함을 주는 뉴미디어 가상현실아트를 선보입니다. 엄기준은 자연과 환경을 보존하고 싶은 꼬마 아이 도로시를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조은솔은 얼굴은 귀여운 동물이고 몸은 아이의 복장을 한 독특한 캐릭터로 아이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줍니다. 황정후는 실재와 본질적 모습에 의문을 갖고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그 뒷면의 이야기를 작품으로 선보입니다. 


<원더랜드>전은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상상력을 키워주고 어른들은 동심의 세계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참신하고 개성 있는 남도 청년작가의 전시를 통해 작가 발굴과 연구를 함으로써 미술계에 활력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전시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작품으로 대중과 함께하고 다양한 현대 미술을 소개한 전시로 시민과 미술인들을 위한 전시로 많은 시민들이 전시를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 전시개요
  ○ 전 시 명 : 원더랜드 wonderland
  ○ 전시일정 : 2014. 10. 25 ~ 2015. 2. 22
  ○ 체험전시 : 대나무를 이용한 각종 물고기, 새 등 체험형 전시
  ○ 참여작가 : 국경희, 김경란, 박상화, 엄기준, 조은솔, 황정후
  ○ 작 품 수 : 작품 60여점
  ○ 체험활동지 : 4종(30,000부)
    - 도로시 종이인형 만들기, 토끼가면 만들기, 앨리스 색칠공부, 점 잇기 
  ○ 전시장소 : 광주시립미술관 어린이전시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