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하라 광주/소식

사직공원 전망타워 내달 하순 준공

 

 

 

 

사직공원에 빛의 도시 광주를 상징하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무등산 등 광주 전역을 조망할 수 있는 사직공원 전망타워가 4월 말 완공과 함께 시민에 개방된다.

 

광주광역시는 사직공원의 옛 명성을 되찾고 시민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기존의 노후화된 팔각정을 철거하는 대신, 그 자리에 새롭게 전망타워를 설치하고 주차장, 친환경 산책로 등 주변을 정비해 4월말 시민들께 개방한다고 밝혔다.

 

사직공원 전망타워는 지하 1층 지상 3, 최고높이 34.7m 규모로 1층에 매점, 3층에는 전망대가 들어선다.

 

특히 3층 전망대에는 북 카페존을 비롯해 사직타워의 주야간 편집영상 등을 상영하는 미디어파사드, 광주시 주요 지점을 볼 수 있는 전망망원경, 태양계에 행성들을 체험하는 인터렉티브존이 설치된다.

 

사직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소망 메시지를 적거나 사직공원 옛 추억을 떠올리며 메모 등을 적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도 배치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또한 사직공원의 접근성 확보를 위해 주차장을 조성하고 친환경 산책로를 개설하는 등 주변정비도 마쳤다.

 

사직공원 전망타워 공사가 완료되면 사직공원 활성화는 물론 아시아문화전당과 연계돼 광주의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