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라 광주/문화와 예술

'풋살' 한 번 배워 볼까요?

풋살
어...풋살이 뭐지?
처음엔 우리나라 전통 공놀이쯤으로 알았다.
그런데 그 풋살이  유럽에서 유래된 5인제 실내 축구라고 하네요.

풋살이란 5인제의 실내축구로 남미지역에서 인기있는 FIFA 의 공인종목으로 유명한 축구스타 호나우지뉴 등 브라질의 축구 스타들이 풋살을 통해 기본기를 다졌다는  야외에서하는 정식 풋볼과 달리 좁은 공간을 이용해야해서 스피디하고, 핸드볼과도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다는 축구경기의 일종

웬 풋살이냐구요.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갔지만, 제가 광주에서 세계적인 풋살 전문가의 시범 강연을 듣고왔다능 ^^ (그래서 쬐끔 자랑해 보겠다능, 뭐, 그런 소리지요)

세계적인 풋살 전문가 페드릭 디아즈님의 멋진 축구 실력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주에 손님이 왔습니다.
요즘 광주에 외국손님들이 참 많아요.
유일하게 하나있는 특급호텔 라마다의 객실이 넘쳐 나서 쾌재를 부른다는 행복한 소리가 들리더군요.
오늘 끝나는 세계빛의 도시 총회와 세계에도 이름이 나기 시작한 디자인 비엔날레
그리고 내일은 김치문화축제가 개막을 하기 때문이라지요.

광주에 많은 잔치판이 벌어지니,
손님들이 오시는 것은 당연지사인데...그 중에서도 아주 특별한 손님 한분이 방문하셨는지라.
그분과 하루를 보냈습니다. (실은 수행이죵)

이분의 인적사항은 대략 이렇네요.
하사받은 이름 : 페드로 디아스
현재 하고 있는 일: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의 집행위원
                                 민호대학 스포츠학과 교수
                                 풋살 국영 TV 해설자

그전에 한일 : 포르토 FC 포르투갈 축구 챔피언 등 다수
왜 광주에 왔나: 그야 광주가 2015년 하계유니버시아드 개최도시가 된 덕분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마스터플랜수립 자문을 위해~~

광주에 도움을 주기위해서 오신게 분명하구요,
2015 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을 위한 멋진 제안을 남기고 가셨다고하네요.

"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와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오바마가 울고 갔다는~~ )을 전략적으로 연계하면 광주가 세계적인 관심을 끌수 있을 것이다. 광주는 앞으로 6년간 유니버시아드를 준비하면서 얻게될 노하우를 브라질에 전수해주고, 브라질은 리우올림픽에 참가할 스타급 선수들을 광주유니버시아드에 참여시킴으로써 세계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들을 2016년 브라질 리우 올림픽의 '프레올림픽'으로 치루자는 것이겠죠. 정말 굿 아이디어라는 생각입니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아즈씨는 자신의 주 특기인 풋살을 조선대학의 체육대학 학생들에게 전수해주었다네요.
1시간 30여분에 걸쳐서 풋살의 이론과 실전 경기 요령까지 열정적인 시범강연을 펼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체육복으로 갈아 잎은 디아즈씨 양복을 입었을 때와는 달리 전직 축구스타로서의 건강하고 탄탄함이 느껴졌습니돠.

디아즈씨는 3박4일간 광주에 머물렀는데요. GFN 영어방송, 전남일보와 인터뷰, 조선대에서 풋살 시범강연, 박광태 시장과의 환담, 광주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한 주요 체육시설을 둘러보았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3일 이른 아침 비행기로 광주를 떠났습니다.


시장님과 간단한 미팅을 가진후 자신의 주특기인 풋살에 대한 시범강연을 조선대학교 학생들에게 전수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즈넉한 한국의 미를 보여주기위해 잠깐 광주시내에 위치한 무각사를 방문하여 주지스님과 차를 즐겼다는 후문이 ^^

2015광주의 성공에 대한 특별한 조언을 하나 했는데요.
다음날 광주지역 언론들에 대서특필 되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